[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나선다.
SSG닷컴은 22일 이커머스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이커머스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 < SSG닷컴 > |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는 민간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에게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SSG닷컴과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애플리케이션(앱)에 모두 가입한 고객은 SSG닷컴에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제품을 2천 원 이상 구매 시 주문 건당 인센티브 1천 원을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탄소중립포인트제도 가입 때 선택한 지급유형에 따라 현금, 카드 포인트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지급 한도는 다른 친환경 활동을 통해 적립되는 인센티브를 포함해 7만 원이다.
SSG닷컴은 친환경 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구매 시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유기농, 무농약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일상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SSG닷컴에서 ‘탄소중립포인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모바일 주문확인서 도입, 고객 참여형 숲 조성 캠페인을 진행한 것에 이어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며 “친환경 소비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많은 동참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