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고려아연 11일 이사회 소집, 공개매수가 상향 결정할 가능성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4-10-10 17:35: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고려아연 11일 이사회 소집, 공개매수가 상향 결정할 가능성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왼쪽)이 지난 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고려아연>
[비즈니스포스트] 고려아연이 이사회를 열고 자사주 공개매수 가격 상향조정 여부를 결정한다.

10일 고려아연 안팎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11일 오전 이사회를 개최한다고 이사진에게 통보했다. 

이날은 고려아연이 오는 23일 종료되는 자사주 공개매수 기간을 늘리지 않고 공개매수 조건을 변경할 수 있는 마지막 날이다.

앞서 고려아연은 사모펀드 베인캐피탈과 함께 지난 4일 주당 83만 원에 자사주 공개매수를 시작했다.

현재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매수 가격 역시 주당 83만 원이다. 다만 영풍-MBK 측의 공개매수 종료일이 오는 14일로 고려아연보다 9일 더 빠르기 때문에 같은 공개매수가라면 영풍-MBK 측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계에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의 경고성 발언과 과열 경쟁 우려 여론에도 불구하고 고려아연이 이사회를 소집해 공개매수가격을 더 높일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다.

이날 이사회에선 영풍정밀 공개매수가 인상 결정도 유력하게 점쳐진다.

영풍정밀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을 지난달 30일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의 특수목적법인(SPC) 제리코파트너스가 진행하는 영풍정밀 공개매수와 관련해 유중근 영풍정밀 대표이사 등은 제리코파트너스가 하나증권에 부담하는 대출채무를 담보하기 위해 보유 지분 34.94%에 관한 주식근질권을 설정했다.

담보설정금액은 1천억 원이다. 해당 금액은 영풍정밀 공개매수가 상향 등에 사용될 것으로 관측된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최태원 "한국 AI·제조업 중국에 뒤처져, 경쟁력 끌어올릴 힘 필요"
유안타증권 "거칠 것이 없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내년 영업이익 2조 눈앞"
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추가 수주와 6공장 착공 시, 관세 우려 불식"
[서울모빌리티쇼] 제네시스 컨버터블 콘셉트카부터 현대 새 수소차 '뉴넥쏘' 세계 최초 ..
트럼프 관세 발표에 코스피 2480선 하락, 외국인 1조3천억 넘게 순매도
[오늘의 주목주] '관세 방어' 삼성바이오로직스 6%대 올라, 코스닥 실리콘투 5%대 ..
[3일 오!정말] 민주당 박찬대 "탄핵 기각은 군사독재 시대로 회귀"
메타 미국 반독점 소송 무마 위해 로비 벌여, "마크 저커버그 백악관 찾아가"
비트코인 1억2380만 원대 하락, 트럼프 상호관세에도 ETF 자금 유입은 늘어
'트럼프 관세' 끝내 피하지 못한 현대차, 내상 입은 주가 회복 '당분간 난망' 전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