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금융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KB마음가게2' 영상 조회수 70만 넘어서

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 2024-10-02 15:21: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B금융그룹의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착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담은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 조회 수가 한달 여 만에 70만 회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KB마음가게2' 영상 조회수 70만 넘어서
▲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추억의 통치킨’ 영상 썸네일. < KB금융 >

KB마음가게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하는 소상공인을 모습을 담아 홍보해주는 상생 캠페인 영상이다. KB마음가게에 선정된 가게는 소정의 지원금도 받는다.

KB마음가게 캠페인 시즌2 영상은 서울 서초구 ‘추억의 통치킨’, 대학로 ‘삼삼뚝배기’, 중구 ‘우동김밥’ 등 모두 3편으로 구성됐다. 가수 하림씨가 직접 가게를 방문해 사장님의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대학로 삼삼뚝배기 편에는 ‘14년 동안 대학로의 수많은 꿈을 응원하며 따뜻한 한 끼를 나눠주신 사장님께 감사드린다’, ‘왜 이렇게 눈물이 나는지 모르겠다’, ‘사장님이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등의 응원 댓글이 달렸다.

KB마음가게 캠페인에는 행정안전부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 가운데 가격, 위생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정된 서울 소재 60개 업소가 참여하고 있다. KB금융은 KB마음가게 캠페인을 전국으로 확대해 2024년 말까지 업소 400여 곳을 추가로 선정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KB금융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다양한 구성원들이 함께 살고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소상공인을 응원할 수 있는 지원방안과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최신기사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엔터 기업공개 대신 매각 추진, 기업가치 11조 평가
SK, 한앤컴퍼니와 5조 기업가치 SK실트론 경영권 매각 협상 진행
종근당 제2형 당뇨병 복합제 '엠파맥스에스정' 품목허가 받아, 11월 출시
북한군 10여 명 동부전선 군사분계선 이남 침범, 경고사격에 바로 돌아가
동국씨엠 부산공장 컬러강판설비 화재로 가동중단, "납기 차질 없게 노력"
바라바이오 이름 'HLB라이프케어'로 바꿔 새 출발, 만성질환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 치킨 매출 1위 bhc 한발 늦은 글로벌 확장, MBK 체제서 경쟁사 잡을까
[오늘의 주목주] '유증 규모 축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8%대 올라, 에이비엘바이오 1..
[한국갤럽] 이재명, 국힘 주자 대상 '가상 양자대결'에서 15~21%P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3.6조서 2.3조로 축소, 안병철 "한화에너지 등이 1.3..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