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하나증권 "밸류업 지수 구성종목 수혜 기대, DB하이텍 셀트리온 주목"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4-09-25 08:44: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밸류업 지수 관련 종목을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5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를 통해 “‘코리아 밸류업 지수’의 구성 종목 100개가 발표됐다”며 오늘의 테마로 ‘밸류업’을 제시했다.
 
하나증권 "밸류업 지수 구성종목 수혜 기대, DB하이텍 셀트리온 주목"
▲ 밸류업 지수가 발표돼 구성 종목을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제시됐다.

관련 종목으로는 DB하이텍과 셀트리온, 한미약품, 현대차, 메리츠금융지주, KT&G, 에스엠, SOOP 등을 제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전날 코리아 밸류업 지수 구성 종목 100개를 발표했다.

산업별로는 정보기술이 24개로 가장 많았고 산업재(20)와 헬스케어(12), 자유소비재(11), 금융(10), 소재(9), 필수소비재(8), 커뮤니케이션(5), 에너지(1)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주식시장 저평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밸류업 계획의 세부방안이 나온 만큼 관련주가 힘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한국거래소는 편입 기준으로 시가총액과 순이익, 주주환원, 주가순자산배율(PBR), 자기자본이익률(ROE) 등을 삼았다.

밸류업지수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등 연계 상품도 올해 출시돼 시장 기대감을 더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밸류업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ETF와 선물은 11월에 상장된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전날 “국내 주식시장은 양적 성장을 이어왔지만 기업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이번 지수 발표를 계기로 주주 사이 정보비대칭 문제가 해결돼 국내 증시가 재평가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TSMC 2나노 반도체 파운드리 장비 반입식 6개월 당겨, "고객사 수요 반영"
신상열 농심 글로벌 라면사업 선봉에, ‘신라면’ 변주해 ‘1위 기업’ 되찾는다
SKT·KT·LG유플 통신3사 12월 '밸류업지수' 편입되나, 수익성·주주환원율 강화로..
트럼프 멕시코-캐나다에 25% 추가 관세 예고, 기아 LG전자 영향권
‘금투세 폐지’ 이재명 가상화폐 과세 결단 임박, 명분과 청년 민심사이 고민 커져
ARM 모바일 프로세서 의존도 낮춰, PC와 서버용 반도체로 매출 다각화
압구정2·성수구역 정비계획 결정, 최고 높이 250m에 용적률 300% 적용
삼양식품 대표 김동찬 부사장 승진, "불닭 브랜드 성공 기여 인재 중용"
바이두 홍콩 자율주행 로보택시 시범사업 승인 임박, 연내 차량 배치 전망
AI 기본법안·단통법 폐지안 국회 과방위 통과, 이르면 28일 본회의 의결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