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카시로 이리사 리코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왼쪽)과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G전자 >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리코'와 손잡고 기업간거래(B2B) 경쟁력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리코와 '기업 내 디지털전환(DX)을 위한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리코의 타카시로 이리사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B2B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 협업을 단계적으로 진행한다.
리코는 세계 1위 디지털 복합기 제조사로 기업용 IT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워크플로 자동화 솔루션, IT 서비스 및 컨설팅, 화상 회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리코의 노하우에 LG전자의 차별화된 기업용 디스플레이 제품 라인업과 B2B 솔루션 등을 접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올해 8월 미래비전 실현을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B2B 가속화를 언급하며 2030년까지 전체 매출에서 B2B 비중을 45%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B2B를 기존 단품 공급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더하는 고부가 사업으로 확장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마켓리서치퓨처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업무환경 시장 규모는 지난해 337억 달러(약 45조 원)에서 2030년 905억 달러(약 121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연평균성장률은 약 15%에 달한다.
타카시로 이리사 리코 디지털서비스사업 총괄부문장은 "이번 글로벌 전략 파트너십 체결로 LG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리코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에게 발전된 업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글로벌 B2B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