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4분기에 온라인 판매채널의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일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부터 온라인채널의 성장률이 높아졌다”며 “수익성이 좋은 국내 온라인채널 성장이 강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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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 |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온라인채널을 통해서 109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면세점과 방문판매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액수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7% 늘어난 것이다.
4분기에 온라인채널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양 연구원은 “온라인채널의 판매가 늘면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판촉의 의존도를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높은 수수료를 지불했던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아모레퍼시픽은 4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3993억 원, 영업이익 1419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4.2%, 영업이익은 15%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