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카드가 2024년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6일부터 13일 오후 2시까지 입사 지원을 위한 별도의 KB국민카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
▲ KB국민카드가 신입사원 공채 및 수시채용을 실시한다. < KB국민카드 > |
신입사원 공채는 일반, 지역특화영업(충청·호남·영남) 총 2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일반 직무는 일부 인원에 대하여 보훈·장애 등 취업보호대상자에 대한 채용인원을 별도로 운영한다.
수시채용은 IT, IT디지털, IT데이터, 디지털, 데이터 분야에서 총 9개 직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일부 직무에서는 직무 관련 학위(석·박사)와 근무경력을 최대 3년 이내로 인정한다.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실시하며 10월 가운데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필기시험 및 온라인 역량검사가 진행된다.
신입사원 공채는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를, 수시채용 경력직은 필기시험을 생략하고 온라인 역량검사로 전형을 진행한다. 수시채용 가운데 IT 직무는 필기시험과 온라인 역량검사 이외 실기(코딩)테스트를 추가로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실무자, 임원 등 단계별 면접 전형을 거쳐 11월 말 발표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보유 역량을 세밀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채용부문 및 방식을 차별화 해 운영한다”며 “역량과 창의성을 갖춘 금융인으로서 미래 가치 창조에 기여할 우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