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매출 전년보다 2.5배 증가, 수출 41개국으로 늘어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08-26 11:18: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떡볶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자들과 접촉면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직전 분기보다 2.5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매출 전년보다 2.5배 증가, 수출 41개국으로 늘어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올해 2분기 매출이 직전 분기보다 2.5배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비비고 컵떡볶이 3종 제품 이미지. < CJ제일제당 > 

올해 초 29개 나라였던 수출국이 현재 미국, 베트남, 유럽, 호주, 남미 등 총 41개 나라로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이 확대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비비고 상온떡볶이(오리지널·스파이시·치즈)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6월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선보인 제품이다. 

최근 유럽 내 K-스트리트 푸드 인기가 급증하면서 비비고 상온떡볶이에 대한 호응도 역시 높아졌다.

23일 방송된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9회에서는 북유럽 아이슬란드에 한식당을 차린 출연진들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비비고 컵떡볶이를 먹는 장면이 노출되기도 했다.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서진이네2' 촬영지인 아이슬란드를 포함한 유럽 모든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몰 중심인 비비고 상온떡볶이의 판매 채널을 향후 글로벌 주요 국가의 주류(메인 스트림) 유통 채널로 확대해 이러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서진이네2' 연계 마케팅을 통해 세계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비비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미국 BOE·텐마 ‘블랙리스트’에 올리나, 삼성·LG디스플레이 반사이익 기대 김호현 기자
세종 대통령실 이어 의사당 건립 잰걸음, 정부 건물공사 따낸 건설사 살펴보니 김홍준 기자
LG이노텍 중국 카메라모듈 맹추격에 긴장, 문혁수 전장·반도체기판 성과 속도 나병현 기자
정쟁에 밀린 가상화폐 제도 논의, 국회 '과세유예' '루나사태 방지' 과제 안아 조장우 기자
‘퇴직연금 강자 지켜라’, 은행권 190조 현물 이전 앞두고 '고객 모시기' 총력전 김환 기자
블룸버그 "현대차 22일 인도 증시 사상 최대 규모 상장", 기업가치 190억 달러 김민정 기자
이랜드월드 패션으로만 연매출 3조, 조동주 ‘뉴발란스 의존도' 줄이기 특명 김예원 기자
교육부 내년 복귀 조건부 의대생 휴학 승인, 이주호 “1명도 놓치지 않도록” 조승리 기자
고려아연 계열사 영풍정밀, MBK·영풍 주주 간 계약 이행금지 가처분 신청 조승리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