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서울 집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기 지역 오피스텔이 내 집 마련의 새로운 대안으로 이목을 끈다.
31일 DL이앤씨에 따르면 경기 서수원 권역에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로 'e편한세상 시티 고색'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 'e편한세상 시티 고색' 투시도. < DL이앤씨 > |
이 오피스텔 단지는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894-125번지 일원(고색2지구)에 지하 4층~지상 14층 430실 규모로 들어선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울 아파트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이자 부담을 덜어주고 계약금 및 입주 비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을 크게 덜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전용면적 84㎡의 3~4베이(BAY) 판상형 위주의 3룸 설계가 적용되어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제공한다.
욕실 2개를 비롯해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갖춰져 있으며 모든 세대에 지하 세대창고가 제공되고 시스템에어컨 4대와 빌트인 냉장고 등 고가의 옵션 사항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 e편한세상만의 특화된 단지 내부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성과 쾌적함을 더했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 오피스, 멀티룸 등 다양한 주민 공동시설과 함께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을 위한 실내놀이터와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오피스텔로선 드물게 단지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되기도 했다.
단지 인근에는 총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인 수원덕산병원이 개원될 것으로 예정돼 있다. 단지 계약자들에게는 개원 예정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0만 원 상당의 입원비와 건강검진 이용권이 제공된다.
단지 근거리에 신분당선 연장, 수원 연구개발(R&D) 사이언스파크, 탑동지구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됐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고색1·2지구, 당수지구, 효행지구 등 주거지가 조성 중인 서수원 권역의 핵심 입지인 만큼 미래가치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임차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도보 거리에 위치한 권선행정타운은 병원과 행정기관 근로 수요를 임차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내 R&D 연구소 신축이 검토되고 있어 삼성전자 근무자들의 임차 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의 자세한 정보는 e편한세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바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