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큐텐 정산대금 미지급 사태 보상안 마련, "연이율 10%의 지연 이자 지급"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7-17 16:08: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큐텐그룹이 자회사 위메프 등에서 발생한 정산대금 미지급 문제와 관련해 보상안을 마련했다.

큐텐그룹은 17일 입장문을 통해 “큐텐과 위메프, 티몬을 포함 정산 지연을 겪은 모든 그룹사 파트너에게 연 이율 10%의 지연 이자를 지급하겠다”며 “이에 더해 지연 금액의 10%를 각 큐텐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제공해 파트너분들이 당장 사업에 필요한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큐텐 정산대금 미지급 사태 보상안 마련, "연이율 10%의 지연 이자 지급"
▲ 큐텐그룹이 자회사 위메프에서 발생한 정산대금 미지급 문제와 관련해 파트너사 대상 피해 보상안을 마련했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

2주 이상 정산이 지연된 입점 회사들에게는 앞으로 3년 동안 큐텐의 글로벌 플랫폼인 위시플러스 및 위시에 상품을 등록하면 판매 수수료를 3% 감면하는 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1개월 이상 정산이 지연된 파트너들에게는 큐텐과 위메프, 티몬 상장 시 큐텐그룹 직원에게 제공되는 우리 사주 구매 조건과 동일한 수준으로 정산 지연금의 5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기회를 추가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보상 프로그램은 17일 개별 파트너사에게 안내된다.
 
큐텐의 이커머스 자회사 위메프 등에서는 8일 일부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정산대금을 지급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 

큐텐은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일어난 전산 시스템 장애라고 설명했다. 큐텐에 따르면 산하 계열사 총 6만여 명의 파트너기업 가운데 일부인 500여 파트너기업에게 대금 정산 지연 사례가 발생했다.

큐텐은 상황을 파악한 뒤 곧바로 시스템 복구에 나섰고 12일까지 400여 파트너기업에 정산대금 지급을 마쳤다. 나머지 파트너기업에 대한 대금 지급은 7월 말까지 차례대로 이뤄진다.

큐텐그룹은 “이번 정산 지연으로 불편함을 겪은 파트너사 및 고객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며 “현재 모든 계열사의 결제 전산 시스템을 철저하게 점검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통합하고 정비하는 과정에서 이와 같은 사례가 앞으로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롯데쇼핑 유통업계 최초 '밸류업' 공개, "본업 경쟁력 높이고 주주환원 확대"
보험사 관련 소송 작년 5366건 달해, 민병덕 “분쟁관리 시스템 필요”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3.25%로 0.25%포인트 인하, 38개월 만에 방향 전환
강원랜드가 첫 발 딛은 공기업 밸류업 공시, 한전 가스공사 GKL 동참하나
삼성전자 파운드리 부진에 일본 반도체 기회 노리나, 라피더스 정부 지원 확대
삼성전자 내년부터 '모바일 생체인식' 가전에도 적용, 보안 강화
삼성전자 노사 17일 임단협 본교섭 재개, 3년치 한번에 진행
엑손모빌 텍사스주 해역 27만 에이커 토지 임대, 탄소포집 저장고로 활용
NH투자 “두산에너빌리티 목표가 하향, 호재 있지만 자회사 지분가치 하락에 차입금 증가”
NH투자 "네이버, 네이버웹툰 주가 하락 반영해 목표주가 하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