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상반기 앱 설치 기기 수 1천만 대 돌파, "패션 플랫폼 최초"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07-11 17:1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 활성기기 1천만 대를 넘겼다.

무신사는 11일 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앱 활성기기 수 1천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상반기 앱 설치 기기 수 1천만 대 돌파, "패션 플랫폼 최초"
▲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업계 최초로 앱 활성기기 1천만 대를 돌파했다. <무신사>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무신사 모바일 앱 활성기기는 약 1022만 대로 집계됐다.

앱 활성기기는 양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에서 무신사 앱이 설치된 기기를 집계한 것이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업종 대분류에서 '패션·의류'에 속한 280여개 앱 가운데 활성기기 1천만 대를 넘어선 것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무신사는 올해 6월까지 22개월 연속 활성기기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무신사 앱을 설치한 고객들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7.1%로 가장 많고 10대 이하가 22.8%로 뒤를 이었다. 

무신사는 패션·의류 카테고리 내 월간활성이용자수(MAU)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무신사의 6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549만 명이다.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 연속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국내 1위 패션 플랫폼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K패션의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와 상생을 통한 동반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LG유플러스 챗GPT·디스코드 등 서비스 일시장애, "해외 중개사업자 문제"
비트코인 1억4732만 원 대 횡보, 미국 연준 기준금리 정책 불확실성 커져
뉴욕증시 3대 지수 미국 물가지표에 반응해 일제히 상승, 국제유가도 올라
SK텔레콤 연말연시 맞이 통신품질 집중 관리, 인파 밀집 지역에 기지국 증설
SK가스 석화업계 수요부진도 힘든데, 윤병석 환율 고공행진에 실적 '겹주름'
비트코인 신기록 속 해킹 피해 급증, 코인 투자자 해커 표적 주의보
바이오노트 조영식 복귀 2년 만에 실적 증명, 동물진단 수출 확대가 일등공신
트럼프 에너지 정책 키워드는 '다변화', 바이든 친환경 지원 전면 폐지 어려워
LG생활건강 이정애 R&D 확대 성과, 프리미엄 브랜드 '더후' 중심 혁신 정조준
은행이자는 뚝뚝 주식은 비실,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 수요 CMA 향한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