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올레드 TV 관심도 1위 LG전자 2위 삼성전자, 해외업체 제품 관심 낮아

김바램 기자 wish@businesspost.co.kr 2024-06-21 10:34: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외 올레드(OLED) TV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업체들의 올레드 TV는 상대적으로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올레드 TV 제조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에 기반해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올레드 TV 관심도 1위 LG전자 2위 삼성전자, 해외업체 제품 관심 낮아
▲ 21일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외 올레드(OLED) TV 가운데 LG전자 제품이 가장 높은 관심을 얻었다. 사진은 LG전자의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 < LG전자 >

관심도 분석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했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전자 △삼성전자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이다.

이번 분석에서 LG전자가 총 2만8664건의 올레드 TV 온라인 정보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만1501건에 비해 33.31% 높아졌다.

삼성전자는 분석 기간 1만3394건의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2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1만969건에 비해 22.11% 커졌다.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가 420건으로, 지난해 동기간 367건에 비해 14.4% 증가한 정보량을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어 4위 파나소닉(268건), 5위 필립스(107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 포함된 5개 올레드 TV 제조사의 전체 관심도가 지난해 1분기에 비해 30% 이상 높아진 가운데 LG전자가 2년 연속 선두를 차지했다"고 밝혔다.김바램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파운드리 기술 TSMC와 큰 차이 없다" 평가 나와, 경험 부족이 약점 김용원 기자
TSMC 3나노 파운드리 가동률 110% 전망, JP모간 "내년에도 공급 부족"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알아서 놀아주는 ‘반려동물 케어 로봇’ 특허출원 “반려동물 불안 해소” 김호현 기자
‘리밸런싱’ SK그룹 인력 구조조정 돌입, 사장단 또 대폭 교체되나 나병현 기자
'쏘렌토·카니발·스포티지·싼타페' 베스트셀러 RV 4파전, 하이브리드가 1위 결정짓는다 허원석 기자
AI 갖춘 삼성 보급형 갤럭시24FE, AI 없는 아이폰16 누른다 김호현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3%, 정당지지 민주당 32% 국민의힘 31% 김대철 기자
"ARM이 인텔 인수 제안" 블룸버그 보도, 손정의 AI 반도체 '야심' 반영 김용원 기자
엔씨소프트, MMORPG '쓰론앤리버티'(TL) 글로벌 출시 앞서 '얼리액세스' 시작 이동현 기자
영화 ‘베테랑2’ 600만 관객 돌파, OTT ‘무도실무관’은 2주 연속 1위 김예원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