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온스타일 숏츠 효과 주목, 메인 화면에 노출한 뒤 주문금액 116% 늘어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05-30 11:33: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온스타일 숏츠 효과 주목, 메인 화면에 노출한 뒤 주문금액 116% 늘어
▲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단에 숏츠탭을 신설하고 숏츠를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확장을 본격화한다.
[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숏츠 영상(길이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본격 확장한다.

CJ온스타일 운영사 CJENM 커머스 부문은 30일 CJ온스타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상단에 숏츠탭을 신설하고 ‘30초 커머스’ 확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은 4월 앱 개편을 통해 메인 화면에 숏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숏츠를 통한 4월 주문금액은 숏츠 운영을 시작한 1월보다 116% 늘었다. 같은 기간 주문고객 수도 90% 증가했다.

모바일 메인 숏츠 영상 일평균 조회수는 3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CJENM 커머스 부문은 “앱 개편 시 메인화면에 이미지 배너가 아닌 숏츠 영상을 배치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숏츠를 통한 고객 유입이 늘어남에 따라 최상단에 숏츠탭을 만들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콘텐츠를 대거 늘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의 숏츠는 상품 판매와 연계한 사업부가 각각 직접 제작한다. 상품 특징을 가장 잘 보여줄 카메라 각도로 촬영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CJENM 커머스 부문은 설명했다. 6월부터는 인공지능 기술업체의 솔루션을 활용해 라이브커머스 종료시 빠르게 숏츠를 제작하기로 했다.

CJ온스타일은 고객마다 각기 다른 숏츠 영상을 노출시키고 있다.

인공지능으로 고객 활동이력(구매·검색·클릭 등)을 분석해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하는 것이다. 고객은 유행 패션, 뷰티, 리빙 등 카테고리별 숏츠부터 추천 숏츠, 인기 숏츠 등 다양한 숏츠를 볼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앱 내 숏츠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투트랙' 전략으로 유행에 민감한 3040세대를 끌어당긴다는 계획을 세웠다.

윤진희 CJ온스타일 CX담당은 "CJ온스타일은 영상으로 쇼핑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모바일과 TV라이브를 넘어 숏츠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