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SOOP, 인기 스트리머의 팬 상품 제작 판매 서비스 출시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05-23 17:19: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OOP(아프리카TV)가 인터넷방송인(스트리머)이 온라인으로 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마련했다.

SOOP는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와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손잡고 인기 스트리머들이 손쉽게 팬 상품을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OOP, 인기 스트리머의 팬 상품 제작 판매 서비스 출시
▲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자신의 상품을 제작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 SOOP >

회사는 자기만의 팬 커뮤니티를 보유한 스트리머들이 상품 제작을 통해 팬들과 더 다양하게 소통하고 수익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스트리머는 샵프리카 플랫폼에서 제작하고 싶은 상품에 자신만의 이미지나 텍스트를 등록해 디자인할 수 있고 본인이 원하는 상품 가격대도 설정할 수 있다. 

품목은 의류와 액세서리, 포토카드, 생활용품 등 스트리머 저마다의 개성을 살려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상품은 샵프리카 플랫폼이나 스트리머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SOOP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제작에 참여한 스트리머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고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하기로 했다. 조충희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파운드리 기술 TSMC와 큰 차이 없다" 평가 나와, 경험 부족이 약점 김용원 기자
TSMC 3나노 파운드리 가동률 110% 전망, JP모간 "내년에도 공급 부족"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알아서 놀아주는 ‘반려동물 케어 로봇’ 특허출원 “반려동물 불안 해소” 김호현 기자
‘리밸런싱’ SK그룹 인력 구조조정 돌입, 사장단 또 대폭 교체되나 나병현 기자
'쏘렌토·카니발·스포티지·싼타페' 베스트셀러 RV 4파전, 하이브리드가 1위 결정짓는다 허원석 기자
AI 갖춘 삼성 보급형 갤럭시24FE, AI 없는 아이폰16 누른다 김호현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3%, 정당지지 민주당 32% 국민의힘 31% 김대철 기자
"ARM이 인텔 인수 제안" 블룸버그 보도, 손정의 AI 반도체 '야심' 반영 김용원 기자
엔씨소프트, MMORPG '쓰론앤리버티'(TL) 글로벌 출시 앞서 '얼리액세스' 시작 이동현 기자
영화 ‘베테랑2’ 600만 관객 돌파, OTT ‘무도실무관’은 2주 연속 1위 김예원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