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나들이 코스를 미리 골라 놓은 부모들도 있겠지만 ‘현생’이 바빠 아직 일정을 짜지 못한 부모들도 있을 것이다. 어린이날 방문할 만한 곳들을 추천한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 |
[비즈니스포스트] “오늘 우리 어디 놀러가?”
아이들과 함께 즐길 만한 나들이 코스를 미리 골라 놓은 부모들도 있겠지만 ‘현생’이 바빠 아직 일정을 짜지 못한 부모들도 있을 것이다.
5일 유통업계는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했다.
▲ 석촌호수에는 약 16m 높이의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풍선이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 라프라스가 피카츄를 등에 태우고 석촌호수에 떠있다. <롯데물산> |
◆ 야외에서 뛰어놀고 싶다면 석촌호수로
롯데그룹은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포켓몬타운 2024 위드롯데’를 연다.
석촌호수에는 약 16m 높이의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 대형 풍선이 세계 최초로 전시된다.
라프라스가 피카츄를 등에 태우고 석촌호수에 떠있다.
롯데월드타워 앞 아레나광장은 ‘포켓몬 스마일광장’으로 꾸며졌다.
포켓몬 스마일광장에서는 아이들과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미니게임에 모두 참여해 도장을 모으면 포켓몬 엽서로 교환할 수 있다.
광장 곳곳에는 포켓몬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양한 포켓몬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데 어린이날인 만큼 지출을 각오하고 방문해야 할 수도 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할 생각이라면 먼저 대기를 걸어놓고 기다리는 동안 포켓몬 스마일광장을 둘러볼 것을 추천한다.
▲ 스타필드하남에서는 6일까지 벌룬페스티벌이 열린다. 올해는 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한 데 모아 ‘위아올스타즈’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신세계프라퍼티> |
◆ 댕댕이도 어린이날에 빠질 수 없지, 스타필드하남으로
스타필드는 반려견들과 함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시설로 유명하다.
목줄만 채워놓는다면 반려견과 함께 스타필드 안을 돌아다닐 수 있다.
스타필드하남에서는 6일까지 벌룬페스티벌이 열린다.
스타필드 벌룬페스티벌은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행사다. 화제성 높은 지식재산(IP)과 협업해 진행된다.
올해는 브롤스타즈부터 디즈니까지 한 데 모아 ‘위아올스타즈’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반려견들도 즐길만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센트럴아트리움은 선인장과 독구름이 가득한 브롤스타즈 인기맵으로 꾸며졌다. 아이들과 함께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우스아트리움에서는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협업한 디즈니키즈페스티벌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구매 금액대별로 스파이더맨 미니카, 토이스토리 시계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디즈니 캐릭터를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존과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된다. 스파이디와 올라프를 테마로 제작된 대형풍선과 함께 인증샷도 남길 수 있다.
몰리스아트리움에는 초대형 강아지 풍선이 설치됐다.
허들, 시소 등 장애물을 뛰어넘으면서 반려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2층에는 국내 최대 규모 디즈니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현대백화점> |
◆ 아이들이 디즈니 좋아한다면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으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해 있다.
스페이스원 2층에는 국내 최대 규모 디즈니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오픈한지 10일도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매장이다.
스페이스원 디즈니스토어는 591㎡(약 180평) 규모다. 6.5m 높이의 라푼젤 타워와 신데렐라, 스파이더맨, 다스베이더, 엘사 등 조각상도 설치됐다.
그동안 국내에서도 많이 살 수 있었던 디즈니 인형들을 모아놓은 곳이 디즈니스토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현대백화점이 디즈니스토어를 국내에 들여오기 전에 판매됐던 제품들은 모두 라이선스 제품들이다.
디즈니스토어에서는 라이선스 제품이 아닌 공식 디즈니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스토어에서도 어린이날 선물 한 바구니는 각오해야겠지만.
▲ 사람 많은 곳이 싫다면 호캉스도 좋은 선택이다. |
◆ 사람 많은 곳 싫다면 신라스테이에서 호캉스
어린이날은 어디를 가든 사람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사람 많은 곳이 싫다면 신라스테이에서 호캉스를 하는 방법도 있다.
신라스테이는 숙박과 연계한 그림대회와 백일장을 연다. 응모된 작품 가운데 우수작을 선정해 6월에는 온·오프라인 전시회도 진행한다.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인기가 높은 작품으로 뽑히면 서울신라호텔 더파크뷰 식사권, 신라스테이 모든 지점에서 이용 가능한 숙박권, 신라스테이 뷔페 식사권, 시효 화장품 세트 등도 받을 수 있다.
아이는 추억을 만들어서 좋고 엄마아빠들은 호텔 식사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은 이벤트다.
그림대회와 백일장 이벤트는 숙박 패키지에 포함돼 있는 사생대회·백일장 키트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오월, 부모님 등 제시어 10개 가운데 한 가지를 골라 그림을 그리거나 N행시를 만들면 된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