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가 주력 제품 ‘참이슬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낮췄다.
하이트진로는 13일 참이슬후레쉬 브랜드를 전면 재단장하며 이 제품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내렸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주력 제품 참이슬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16도로 낮췄다. |
소비자들이 낮은 도수를 선호하는 흐름을 반영한 것이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제조 공법도 바꿨다.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기존 4번에서 5번으로 늘렸다. 정제과정을 늘리면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상표명과 이슬방울 모양이 더 잘 보이도록 개선했다. 리뉴얼 제품은 14일부터 출고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참이슬오리지널과 진로는 재단장하지 않았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 병(360㎖ 기준) 판매됐다.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이며 병을 눕혔을 때 지구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