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마켓 SSG닷컴 물류 서비스에서 시너지, 상호 노하우 결합 효과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4-01-07 11:56: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마켓 SSG닷컴 물류 서비스에서 시너지, 상호 노하우 결합 효과
▲  G마켓과 SSG닷컴이 물류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내고 있다. < G마켓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유통 계열사 G마켓과 SSG닷컴이 지난해 물류 서비스 영역에서 시너지를 낸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은 2022년 8월 선보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가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스마일프레시는 SSG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G마켓의 장보기 전용관이다.

2023년 8월부터 12월까지의 스마일프레시 매출은 론칭 첫해인 2022년 같은 기간보다 80% 증가했다. 월별 매출 증가율을 살펴보면 추석을 맞이해 장보기 수요가 급증했던 9월이 135%로 가장 높았으며 10월도 102%를 달성했다. 11월과 12월도 50% 이상의 성장을 유지했다.

G마켓은 앞으로도 스마일프레시 전용관을 통해 더 많은 장보기 상품을 선보이고 인기 상품을 발굴하며 빅스마일데이, 명절 빅세일 등 G마켓의 주요 기획전에 스마일프레시관을 적극적으로 노출해 장보기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

SSG닷컴이 2023년 7월 선보인 상온상품 익일배송 ‘쓱1DAY배송’도 G마켓과 시너지를 내고 있다. 쓱1DAY배송은 당일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SSG닷컴이 취급하는 상품을 다음날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다.

SSG닷컴은 경기 동탄에 위치한 4만평 규모의 G마켓 메가 물류센터를 함께 활용해 배송 효율을 높이고 있다.

SSG닷컴에 따르면 2023년 12월 쓱1DAY배송 월매출은 론칭 첫 달인 7월보다 248% 증가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