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농심 태국 셰프와 협업해 '신라면 똠얌' 출시, "태국 고급 라면시장 열겠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3-11-22 17:05: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농심 태국 셰프와 협업해 '신라면 똠얌' 출시, "태국 고급 라면시장 열겠다"
▲ 태국의 셰프 쩨파이가 농심과 협업 개발한 제품 '신라면 볶음면 똠양'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해당 제품은 23일 태국에서 출시된다. <농>
[비즈니스포스트] 똠얌(TOMYUM)맛 신라면이 나온다.

농심은 태국의 셰프 쩨파이(Jay Fai)와 손잡고 신라면의 첫 해외협업 제품으로 ‘신라면 볶음면 똠양’ 2종을 23일 태국에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태국의 수프 요리 ‘똠얌’을 신라면에 접목한 것으로 신라면의 매운맛과 똠얌의 새콤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쩨파이 셰프는 태국의 유명한 셰프로 본인의 이름을 딴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농심의 연구원들은 쩨파이의 레스토랑을 방문해 맛을 내는 노하우를 전수받은 뒤 한국에서 제품을 개발했다. 이후 쩨파이 셰프를 한국 본사로 초청해 시식과 조율을 거쳐 최종 레시피를 완성했다.

농심은 신라면 똠얌으로 태국시장에서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을 세웠다. 태국의 라면시장은 약 7천억 원 규모로 저가형 제품이 시장점유율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농심은 “신라면의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에 미슐랭 1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인지도를 더해 태국에서 프리미엄 라면시장을 열어간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