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 연휴에 해외를 나가지 못해도 국내 유통기업들이 마련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해 찾아볼 만하다. <그래픽 비즈니스포스트> |
[비즈니스포스트] 121만3천 명.
추석부터 개천절까지 이어지는 6일 동안의 연휴에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나갈 것으로 전망되는 이용객 수다.
남들 다 가는 해외에 못 간다고 서운할 수도 있다. 하지만 국내 유통가를 잘 돌아다니면 그리 낙담할 일만은 아니다.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통 대기업들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으로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해놓고 있다.
27일 유통업계 추석 연휴 이벤트 정보를 종합하면 롯데쇼핑과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은 황금연휴를 맞이해 다양한 집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롯데아울렛은 추석 연휴의 고객 맞이를 위해 10월3일까지 '홀리데이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은 경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롯데쇼핑> |
롯데아울렛은 이미 22일부터 추석 연휴 고객 맞이 행사로 ‘홀리데이페스타’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10월3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쿠폰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을 모으는 데 집중했다. 먹거리와 쇼핑, 문화, 놀이 등을 즐기려는 수요가 많다고 보고 이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이 요지다.
프리미엄아울렛과 일반아울렛, 쇼핑몰 등에서 다이닝, 베이커리&디저트, 델리&스낵 등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5천 원을 할인해주는 미식 할인 쿠폰을 선착순 2만 명에게 준다.
동부산점과 김해점, 기흥점, 이천점, 파주점, 아시아폴리스점, 부여점 등에 설치된 회전목마나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미니트레인, 우주비행선 등 놀이시설을 1회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쿠폰도 선착순 5천 명에게 증정한다.
롯데시네마도 선착순 2만 명에게 영화관람권 1만 원 관람권 4매와 콤보 3천 원 할인권을 동시에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25일부터 레고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0일부터 10월1일까지는 마블의 인기 캐릭터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옷을 입은 모델과 함께 하는 포토 퍼레이드도 연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무대도 있다. 이시아폴리스점, 김해점, 동부산점, 이천점에서는 드로잉 체험 이벤트가 열리며 부여점, 이시아폴리스점, 남악점에서는 30일에 추석맞이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 신세계는 교외형 아울렛을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경기 여주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야외광장 모습. <신세계사이먼> |
신세계도 우선 쿠폰 혜택을 롯데쇼핑 못지않게 준비했다.
30일부터 10월3일까지 나흘 동안 신세계백화점 앱(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당일 5천 원 이상 결제시 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준다. 다만 전용 멤버십인 신백멤버스에 가입한 뒤 신세계 제휴카드로 결제했을 때만 적용된다.
식사와 디저트 메뉴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30일부터 10월9일까지 제공한다. 앱 접속 횟수에 따라 1회 방문했을 때는 3천 원(1만 원 이상 구매), 2회 방문했을 때는 5천 원(1만 원 이상 구매), 3회 방문했을 때는 1만 원(3만 원 이상 구매) 할인해주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교외형 아울렛인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는 구경할 거리가 많다.
현재 경기 여주점 동쪽중앙광장에서는 ‘경기로운랜드’라는 팝업 매장이 조성돼 있다. 경기도 관광지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팝업 매장으로 다양한 랜덤 굿즈도 받을 수 있으며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다.
여주점 폴바셋 매장 앞에서는 ‘월드푸드페스타’도 열린다.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푸드트럭에서 구입한 뒤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며 먹어볼 수 있는 행사로 꾸며졌다.
경기로운랜드와 월드푸드페스타는 모두 10월3일까지만 열린다.
서울 파주점에서는 기네스 콜드브루와 올드페리도넛이 협업한 팝업 매장이 마련돼 있다. 기네스가 새로 출시한 콜드브루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도넛 페어링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 벤앤제리스가 마련한 트럭에서는 12가지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다.
경기 시흥점은 MZ세대를 겨냥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코카콜라의 음료 브랜드 ‘몬스터에너지’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춘 액티비티 게임존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F&B 브랜드인 ‘리터스포트’, ‘오트사이드’, ‘리오마레’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점에서는 10월3일까지 분수광장 근처에서 대한축구협회와 함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약 3.5m 크기의 백호 마스코트 조형물과 함께 주변으로는 국가대표 선수 포토존, 굿즈 판매 스토어, ‘발로차 릴레이’ 게임 등의 체험 공간이 조성됐다.
▲ 현대백화점은 교외형 아울렛인 경기 남양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1점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이스1 내부 모카 가든 모습.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은 대대적으로 추석 맞이 행사를 마련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다만 일부 교외형 아울렛에서는 여러 행사가 진행된다.
25일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경기 남양주 스페이스1에서는 한복 전시를 관람하고 직접 입어볼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하루 100명에 한정해 폴라로이드 사진도 찍어준다.
스페이스1을 방문했다는 인증샷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아메리카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1은 2020년 11월에 오픈한 ‘신상 아울렛’으로 블로그나 유튜브 등에서 주말에 방문해 산책하거나 쇼핑하기 좋은 장소로 꼽힌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