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한카드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인기를 겨냥해 디자인에 활용한 체크카드를 내놨다.
신한카드는 포켓몬스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신한 Pick E·Pick I 체크카드 포켓몬스터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 신한카드가 '신한 Pick E·Pick I 체크카드 포켓몬스터 에디션'을 출시했다. <신한카드> |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피카츄'와 '개굴닌자'를,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잠만보'와 '팬텀'을 선정해 디자인했다. 카드 배송 봉투는 몬스터볼 형태로 만들었다.
Pick E·Pick I 체크카드는 생활 영역 서비스를 공통으로 제공하면서 성격유형검사 MBTI에 따라 선호하는 서비스를 선택(Pick)할 수 있도록 2종으로 구성됐다.
공통 생활 영역 서비스로는 편의점과 커피전문점 업종을 이용하면 각각 월 최대 3천 마이신한포인트가 10% 적립된다.
포켓몬 Pick E 체크카드는 외향적 E형에 맞춰 사진관, 볼링장, 테니스장, 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 10% 적립서비스를 월 최대 3천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포켓몬 Pick I 체크카드는 내향적 I형이 선호하는 음악(멜론, 지니), OTT(유튜브프리미엄, 티빙), 도서(리디)로 이루어진 디지털 구독 서비스 10% 적립 혜택을 담았다. 최대 3천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포켓몬 체크카드는 해외 겸용(마스터카드)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켓몬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만 원 이상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4천 명에게 한정수량 상품 포켓몬 디오라마 돔형 텀블러를 증정한다.
카드를 발급받고 3회 이상, 총 10만 원 이상 결제한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페셜 플레이트 발급 기회를 제공한다. '뮤'가 디자인된 스페셜 플레이트는 전면 홀로그램 등 특수 옵션을 적용했으며 5천 매 한정 발급된다.
또 다음 시즌 포켓몬 플레이트 투표 이벤트를 진행해 당첨자 80명에게는 대형 봉제 인형을 제공한다.
상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플레이 앱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또 다른 포켓몬 디자인을 적용한 선불카드를 10월 안에 출시할 계획을 세워뒀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 연령대에 걸쳐 인기 있는 포켓몬의 매력을 카드에 담고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기획하려고 노력했다"며 "디자인 하나에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신한카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