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작년보다 28% 늘어, 관광객·온라인 효과"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3-09-10 11:52: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9월 첫째 주 진행한 세일행사가 흥행했다.

CJ올리브영은 8월31일부터 9월6일까지 8일 동안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이 2022년 같은 기간보다 28%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작년보다 28% 늘어, 관광객·온라인 효과"
▲ CJ올리브영이 9월 첫째 주 연 세일행사가 흥행에 성공했다. 사진은 서울 명동 플래그십 매장 전경. < CJ올리브영 >

최근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방문길이 열리면서 주요 관광지 매장 구매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행사 기간 서울 명동상권 매장의 매출이 5배 이상 늘었다. 서울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쇼핑명소다. 또 제주(23배), 부산(7배) 등 주요 관광지 매출도 늘었다.

온라인 채널 매출도 의미있는 수준으로 증가했다.

행사 기간 온라인몰 매출은 35% 늘었으며 올리브영의 글로벌몰 매출도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매장에서 제품을 체험한 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를 얻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Webrooming) 등의 쇼핑 트렌드가 영향을 줬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가 새로운 계절에 맞춰 신상품과 기획상품을 선보였다”며 “이들 브랜드가 올영세일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신규 고객을 만날 수 있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라고 말했다.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SSG닷컴 '차은우 부캐 매직' 끈이라도, 최훈학 갈 길이 멀지만 한 걸음 내딛다
유바이오로직스, 질병관리청 mRNA 백신개발 지원사업에 뽑혀
[이주의 ETF] 키움투자자산운용 'KIWOOM 글로벌투자모빌리티' 8%대 올라 상승률..
LG엔솔 주축 LG컨소시엄, 인도네시아 정부와 11조 규모 배터리 프로젝트 철회
스마일게이트 게임사 3강 도약, 크로스파이어 의존 탈피가 지속성장 열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주당 75만7천 원에 총 1조3천억
중소기업 대출 조이는 4대 시중은행, 미국 상호관세 우려에 건전성 관리 강화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2480선 돌파, 코스닥도 상승 마감
삼성전자와 기아 인도 정부의 세금 추징에 불복 전망, "무리한 세수 확보"
엑스알피 가격 저항선 돌파 뒤 급등 가능성 제기, 비트코인 1억2242만 원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