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김혜자도시락’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 1분에 40개씩 팔려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8-23 11:33: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 누적 판매량 1천만 개를 돌파했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올해 2월14일부터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김혜자도시락) 7종류의 누적 판매량이 6개월 만에 1천만 개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1분에 약 40개씩 판매된 셈이다.
 
GS25 ‘김혜자도시락’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 1분에 40개씩 팔려
▲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혜자로운집밥도시락’ 7종류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6개월 만에 1천만 개를 돌파했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에 따르면 김혜자도시락의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 원 수준이다.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2.0%가 증가했다.

GS25 고객트렌드분석팀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김혜자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의 상품 구매 1건당 단가는 평균보다 27.2% 높았다. 김혜자도시락을 구매하면서 다른 상품을 구매하는 금액이 다른 상품들보다 높다는 것이다.

김혜자도시락의 재구매율은 41.6%로 분석됐다.

구매자들의 연령대별 비중을 살펴보면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이상이 15.8%를 각각 차지했다. 성별 비중은 남성 61.5%, 여성 38.5%를 기록했다.

GS리테일은 김혜자도시락 누적 판매랑 1천만 개 돌파를 기념해 8월29일부터 9월3일까지 ‘혜자로운 더블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혜자도시락을 예약 주문하는 고객들은 토핑 재료가 2배씩 들어간 도시락을 받을 수 있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 부문장 상무는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김혜자도시락을 올해 다시 론칭해 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경제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먹거리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 가맹점주, 협력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인기기사

[빅웨이브 리더십] 인텔 CEO '오판'으로 반도체 리더십 상실, 삼성전자에 경종 김용원 기자
다가오는 징검다리 연휴 가을 꽃에 취해볼까, 국화 야생화 핑크뮬리 명소는 류근영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대우건설 건설경기 부진에 수익성 악화, 정원주 ‘글로벌 대우’ DN.. 김홍준 기자
기아타이거즈 우승에 현대차증권 리테일 미소, 배형근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김태영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3분기 반도체 매출 역대 최대치 경신 전망, 인텔 제칠 듯 윤휘종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정용진, 신세계그룹 재계 10위권 도약시킨 이명희처럼 위상 높일 무.. 윤인선 기자
'서울-부산 단 20분', 꿈의 철도 '하이퍼루프' 어디까지 왔나 허원석 기자
연휴 내내 OTT 드라마 본 당신이라면, 구독료 무료도 가능한 카드상품에 주목 조혜경 기자
‘해리스냐 트럼프냐’, 미국 대선 결과에 연말 몰린 기후대응 국제회의들도 요동친다 손영호 기자
인텔 파운드리 사업 분사 결정, "50년 역사에서 가장 심각한 위기 극복" 윤휘종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