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 35.4% 늘어, "라면 소스류 간편식 판매 증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8-14 15:3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오뚜기가 라면과 간편식 등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2분기 영업이익이 확대했다.

오뚜기는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8542억 원, 영업이익 646억 원을 냈다고 14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2022년 2분기보다 매출은 8.2%, 영업이익은 35.4% 늘었다.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 35.4% 늘어, "라면 소스류 간편식 판매 증가"
▲ 오뚜기 2분기 영업이익이 늘었다. 라면과 간편식 등의 판매가 증가한 덕분이다. 사진은 서울 강남 오뚜기센터. <오뚜기>

2분기 순이익은 424억 원이다. 지난해 2분기보다 38.4% 증가했다.

오뚜기는 “라면과 소스류, 간편식 등의 판매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은 1조7110억 원, 영업이익은 1299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매출은 11.7%, 영업이익은 21.7% 상승했다.

상반기 순이익은 800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보다 7.1% 감소했다.

지난해 부동산 매각에 따른 기저효과로 상반기 순이익이 줄어든 것이라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에는 무대책 장은파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