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빗썸 거래수수료 무료 코인 10종 공개, 1주일 간격으로 추가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3-08-01 15:38: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벌인다. 

빗썸은 빗썸 원화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는 일부 가상화폐에 관해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빗썸 거래수수료 무료 코인 10종 공개, 1주일 간격으로 추가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1일부터 일부 가상화폐 거래 수수료를 무료로 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빗썸은 이번 이벤트가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빗썸 거래소 이용자 유입을 증가시켜 거래 유동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빗썸에 따르면 거래 유동성을 높이면 투자자들의 매수, 매도 가격에 관한 선택의 폭도 넓어지는 효과가 발생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빗썸은 이번 이벤트를 별도 공지 전까지 진행할 계획을 세웠다. 수수료 무료 적용 대상 가상화폐는 1주일 간격으로 10종씩 추가한다. 

이날 처음 공개되는 수수료 무료 적용 가상자산 10종은 △앱토스(APT) △스택스(STX) △플로우(FLOW) △수이(SUI) △비트코인 골드(BTG) △피르마체인(FCT2) △블러(BLUR) △웨이브(WAVES) △메탈(MTL) △룸네트워크(LOOM) 등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부문장은 “빗썸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투자자들의 투자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신규 유입 증대를 통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이번 수수료 무료존 이벤트를 시작으로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개발 '특별연장근로' 6개월 확대, 국내 첫 사례
[현장] 신세계백화점 본점 '더 헤리티지', 국내 최대 샤넬 매장에 한국 전통미 결합
삼성전자 노사 '성과급 개선 TF' 가동, 6월까지 개선안 마련 목표
[제4인뱅이 온다] 도입방안 발표 10년 출범 8년, 한국은 여전히 발전 초입 단계
이낙연의 새미래민주당 '반이재명' 연대 제안, 전병헌 "국민의힘도 가능"
[현장] 레고랜드 200억짜리 롤러코스터 '스핀짓주 마스터' 타보니, 탑승시간 다소 짧..
삼성전자, 미국에서 AI 반려로봇 '볼리' 관련 웹페이지 열어
비트코인 1억2082만 원대 상승, 블랙록 CEO "혼란이 매수 기회" 발언 재조명
[오늘의 주목주] '상호관세 유예' LG에너지솔루션 11%대 올라, 엔켐 19%대 상승
[현장] 주7일 배송경쟁에 거리로 나선 택배기사들, "건강 헤쳐도 시대적 흐름이면 괜찮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