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태국 라방 데뷔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7-26 08:57: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태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의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태국 라방 데뷔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본격화
▲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사진)가 태국 라이브커머스 방송 데뷔를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며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커머스로 데뷔한 뒤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지적재산권(IP)을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 및 소싱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기술 구현 및 고도화를 담당하며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커머스의 운영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환지그룹은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사업을 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최근 인공지능(AI) 솔루션,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루시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시아 6개 나라에서 운영되고 있는 ‘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커머스에 올해 안에 데뷔한다.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의 패션과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태국 현지의 연예, 광고 시장 진출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가상인간으로 입지를 강화하기로 했다.

루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팔로워 17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반도체 편중된 세금혜택 전기차 위기 키웠다, 캐즘 극복 위한 정부 지원 절실 조장우 기자
기대작 4분기 대거 출시, 크래프톤·위메이드·네오위즈 신작으로 반등 노린다 정희경 기자
하이브 SM엔터도 뛰어들었다, 잡음없고 돈되는 '가상 아티스트' 시장 팽창 장은파 기자
K배터리 ‘화재예방’ 안전기술 확보 총력전, ‘전기차 포비아 없애라’ 신재희 기자
SSG닷컴 이어 감원 꺼낸 지마켓, 정형권 ‘흑자 전환’ 조기 달성 속도전 김예원 기자
신영증권 흑자행진 너머 바라본다, 황성엽 IPO로 실적 우상향 담금질 류수재 기자
대통령 관저 '구중궁궐' 논란 부상, 실제 조선왕들 살던 거처 살펴보니 김홍준 기자
4대금융 3분기도 역대급 실적 쓴다, 밸류업지수 비판 속 주주환원 주목 김환 기자
바이든 헤즈볼라 지도자 제거 소식에 '정의의 조치', 이스라엘 전면 지지 손영호 기자
우아한형제들 “최혜대우 요구는 경쟁사가 먼저 시작, 방어 차원에서 대응” 윤인선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