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K팝 차트쇼 ‘엔팝’ 8월2일 공개, 한 달 간 프리뷰에 뉴진스 출연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3-07-21 13:16: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음악방송프로그램을 만든다.

네이버는 계열사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월간 K팝 차트쇼인 ‘엔팝(NPOP)’을 8월2일 네이버나우를 통해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K팝 차트쇼 ‘엔팝’ 8월2일 공개, 한 달 간 프리뷰에 뉴진스 출연
▲ 네이버가 음악방송프로그램 '엔팝(NPOP)'을 9월 정식 론칭한다. 사진은 NPOP 출시 포스터. <네이버>

네이버는 9월6일 정규편성되는 NPOP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8월 한 달 동안 걸그룹 뉴진스의 신곡 무대와 예능 콘텐츠를 담은 ‘NPOP Preview’를 방영한다.

NPOP은 퍼포먼스 중심의 '스테이지엔(StageN)'과 리얼리티콘텐츠인 ‘스테이엔(StayN)’으로 구성된다. 스테이지엔에서는 아티스트의 컴백 스페셜, 라이브 퍼포먼스 등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스테이엔에서는 팬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고 실시간 소통도 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NPOP은 정규 편성이 되면 매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네이버 모바일앱과 PC를 통해 네이버나우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녹화된 콘텐츠가 공개되는 수요일과 달리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는 아티스트 12팀이 참여하는 생방송이 90분 동안 진행된다.

마지막 주 방송에서는 한 달 동안 음악차트를 집계하는 ‘이달의 NPOP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기존 음악프로그램들은 주간 단위로 순위를 매겼지만 NPOP에서는 최초로 월간 단위로 순위를 집계한다.

NPOP에서 공개되는 무대나 리얼리티쇼, 비하인드 영상 등은 숏폼 형식으로 편집돼 NPOP 채널에 올라간다.

네이버는 NPOP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동영상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와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음악방송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론칭 이후에도 이용자 반응을 수렴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풍성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민규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기업가치 상승동력 안 보여, 방시혁 전환사채 상환 규모 커져 난감 김민정 기자
신세계건설 상장폐지 추진, 최대주주 이마트 주당 1만8300원 공개매수 장상유 기자
반도체 편중된 세금혜택 전기차 위기 키웠다, 캐즘 극복 위한 정부 지원 절실 조장우 기자
하이브 SM엔터도 뛰어들었다, 잡음없고 돈되는 '가상 아티스트' 시장 팽창 장은파 기자
기대작 4분기 대거 출시, 크래프톤·위메이드·네오위즈 신작으로 반등 노린다 정희경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2.2%로 역대 최저, 정당지지 민주 42.5% 국힘 2.. 김대철 기자
K배터리 ‘화재예방’ 안전기술 확보 총력전, ‘전기차 포비아 없애라’ 신재희 기자
다올투자 "리가켐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신약후보물질 가치 2조 넘어" 장은파 기자
SSG닷컴 이어 감원 꺼낸 지마켓, 정형권 ‘흑자 전환’ 조기 달성 속도전 김예원 기자
신영증권 흑자행진 너머 바라본다, 황성엽 IPO로 실적 우상향 담금질 류수재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