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드사들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지원책을 마련했다.
삼성카드는 피해 고객의 7~9월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한다고 17일 밝혔다.
▲ 카드사들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금융지원책을 마련했다. 사진은 17일 오후 경북 예천군 산사태 피해 현장에서 복구 작업이 펼쳐지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
결제예정금액 가운데 1만 원 이상 국내결제 건은 최대 6개월까지 분할 납부할 수 있으며 피해 고객이 분할 납부를 신청해 발생한 분할 납부 이자는 전액 감면된다.
피해 고객이 9월 말까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면 이자도 최대 3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다.
롯데카드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의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 동안 청구 유예하기로 했다.
피해 고객이 7월17일부터 8월31일까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이자는 최대 30% 감면된다.
같은 기간 분할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3개월 거치 상품으로 전환도 지원된다. 거치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면 된다.
현대카드도 피해 고객의 신용카드 결제 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하기로 했다. 청구 유예 기간 발생한 이자와 연체료 등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BC카드도 이날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게 최대 6개월 카드결제대금의 청구 유예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BC카드의 금융지원에는 SC제일, IBK기업, DGB대구, BNK부산, BNK경남, BC바로카드 등 6개 업체가 참여한다.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고객이 카드사의 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피해 사실이 확인돼야 한다. 피해 고객은 관할 지자체에서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