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라이브쇼핑 '쇼핑 AI' 도입, 업계 최초 챗GPT 기반 고객응대서비스

배윤주 기자 yjbae@businesspost.co.kr 2023-07-13 14:24: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라이브쇼핑 '쇼핑 AI' 도입, 업계 최초 챗GPT 기반 고객응대서비스
▲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쇼핑AI'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챗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를 도입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모바일 앱 내 ‘쇼핑 AI’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쇼핑 AI는 커머스형 AI 기술력에 강점을 갖고 있는 버즈니와 협업해 개발됐다. 챗GPT 기본 알고리즘에 쇼핑 고객에게 적합한 방송 정보와 리뷰, 상품 장단점 분석 등이 추가된 학습 모델이 적용됐다.

모바일앱 하단의 쇼핑 AI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에 진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질문을 통해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뿐 아니라 날씨와 유행 등 일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또 이 서비스는 검색 결과 내에서도 추가 질문이 가능해 세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쇼핑 AI에서 ‘시원한 원피스를 찾아줘’라고 하면 쇼핑 AI가 검색결과 내에서 상품 리뷰 필터링을 통해 해당 상품을 찾아 준다.

김성준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담당 상무는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최신 기술을 도입해 고객 편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에 개발한 쇼핑 AI 서비스도 꾸준한 학습을 통해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만 제공하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배윤주 기자

최신기사

LG디스플레이 자체개발 AI 어시스턴트 도입, 업무 생산성 30% 향상 목표
트럼프 AI 반도체 규제에 젠슨 황 '반기' 드나, 엔비디아 중국 포기 어렵다
KB증권 "메모리 수급 개선세 지속,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관세 선반영"
G20 재무장관회의 파급력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00~1450원 예상"
신한투자 "삼양식품 황제주 등극 초읽기, 관세 우려보다 수출 모멘텀 반영 시기"
'암 학회' 앞두고 바이오주 기대감, 하나증권 "유한양행 에이비엘바이오 주목"
IBK투자 "오리온홀딩스 글로벌 투자 추가 집행, 가치 상승 계기될 것"
비트코인 1억2257만 원대 횡보, 기관투자자 존재감 커지며 시장 주기 가속화
유진투자 "SM엔터 목표주가 상향, 2분기 주요 아티스트 활동으로 실적 개선"
[씨저널] 솥발 같은 지분구조 OCI그룹 3세경영 본격화, GS의 길 갈까 경영권 다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