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카키마젬 협업 '수박송' 인기, 블랙위너수박 교환권 증정 이벤트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6-19 00:00: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수박송’으로 고객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롯데마트는 15일부터 21일까지 2인조 인디밴드 카키마젬과 협업해 만든 수박송과 관련해 감상평을 남기면 국산 신품종 수박인 ‘블랙위너수박’의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 카키마젬 협업 '수박송' 인기, 블랙위너수박 교환권 증정 이벤트
▲ 롯데마트가 2인조 인디밴드 카케마젬과 협업해 만든 수박송으로 고객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은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수박을 둘러보는 고객 모습. <롯데마트>

수박송은 롯데마트가 판매하고 있는 수박의 특징을 고객들에게 쉽고 재밌게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인디밴드인 카키마젬과 손잡고 만든 노래다.

‘팥빙수송’ ‘냉면송’처럼 여름을 떠올리면 당장 생각나는 노래를 만들어보겠다는 롯데마트 MZ세대 마케팅 담당자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카키마젬의 노래 ‘수박’의 멜로디와 주요 가사를 활용해 ‘고르지 않아도 맛있는 고품질 수박’ ‘100% 당도 선별을 통한 11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수박’이라는 콘셉트를 노래에 녹였다. 1일부터 롯데마트 매장 음악으로 송출되고 있다.

현재 롯데마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 올라온 수박송의 조회수는 약 6만4천 회다.

롯데마트는 4월부터 수박 감별 작업을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강화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품질의 수박을 판매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고객이 맛에 만족하지 못하면 무조건 교환하거나 환불해준다.
 
장채윤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수박송은 여름을 맞아 롯데마트가 자신 있게 판매하고 있는 고품질 수박의 경쟁력을 쉽고 재밌게 알리기 위해 기획한 노래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마트의 강점인 신선식품의 우수성을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분사' 추진 쉽지 않아, TSMC와 경쟁에 큰 약점 김용원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갈림길에 선 롯데, 승부사 신동빈 '선택과 집중' 강도 높인다 남희헌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DL이앤씨 비우호적 환경에 수익성 악화, 이해욱 건설명가 재건 기반.. 장상유 기자
'명품백 수수 무혐의'에 자신감 얻었나, 윤석열 지지율에 김건희 광폭 행보 영향 주목 김대철 기자
기대 밑돈 ‘PS5 프로’와 ‘엑스박스 X·S’, 닌텐도 차기 콘솔게임기에 쏠리는 눈 이동현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현대카드 '침착한 전진', 정태영 건전성 수익성 혁신성 모두 챙긴다 조혜경 기자
해외여행 가서 사진 찍은 랜드마크, 알고 보니 한국 건설사 작품이었네 김인애 기자
2024 롤드컵 25일 독일 베를린 개막, 한화생명·젠지·DK·T1 한국대표 출전 김인애 기자
인도 경쟁당국 "삼성전자 샤오미, 전자상거래기업과 공모해 독점금지법 위반" 정희경 기자
‘늦더위’에 9월 둘째 주 전력 총수요 100GW 근접,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 정희경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