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 협업 상품을 내놓는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14일 넷플릭스와 손잡고 ‘넷플릭스 핫도그’, ‘넷플릭스 제주라거’,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넷플릭스 콤보팝콘’ 등 4가지 먹거리를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넷플릭스와 손잡고 ‘넷플릭스 핫도그’, ‘넷플릭스 제주라거’,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넷플릭스 콤보팝콘’ 등 4가지 먹거리를 단독 판매한다. < GS리테일 >
GS리테일은 “이번 협업으로 넷플릭스 회원들을 단골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넷플릭스 또한 협업 상품 출시로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콤보팝콘(6900원)은 카라멜맛과 버터맛 팝콘이 섞여있고 400g 대용량으로 만들어졌다. GS25에서 판매하는 봉지 팝콘 용량이 70~80g인 것과 비교해 5배 정도 크다.
GS리테일은 넷플릭스 작품을 정주행할 때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팝콘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 제주라거(4500원)는 프리미엄 수제맥주 제조사인 제주맥주가 생산을 맡았다. 독일산 보리 맥아의 풍미와 라거 특유의 청량함을 살렸다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넷플릭스 제주라거는 4개 묶음상품(번들) 구매 시 1만2천 원에 살 수 있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 핫도그(3500원)는 검은색 먹물빵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핫소스를 별도로 동봉해 취향에 맞게 맛을 조절할 수 있다.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2900원)에는 허브솔트 마카다미아와 치즈프레첼, 가염아몬드, 바질페스토 크루통, 건조 체다치즈 등이 들어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 부문장은 “넷플릭스 협업 상품은 GS25 상품경쟁력으로 넷플릭스 작품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며 “넷플릭스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협업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1만7천여 개 GS25 매장과 GS리테일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를 통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