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SG닷컴,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와이티(YT)' 정식 쇼호스트로 세웠다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5-09 09:59: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SG닷컴,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와이티(YT)' 정식 쇼호스트로 세웠다
▲ SSG닷컴이 가상 인간 와이티(YT)를 정식 쇼호스트로 발탁했다. < SSG닷컴 >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가상 인간 와이티(YT)를 정식 쇼호스트로 발탁했다.

SSG닷컴은 5월부터 콘텐츠커머스 플랫폼 쓱티비(SSG.TV)의 공식 가상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와이티가 출연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의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가상 인플루언서다. 신세계그룹이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과 손잡고 지난해 3월 처음 선보였다. 현재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쓱티비는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최신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쇼핑 정보를 다양한 영상 콘텐츠 형태로 제공하는 콘텐츠커머스 플랫폼이다.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등으로 구성돼 있다.
 
SSG닷컴은 앞서 두 달여 동안 와이티를 활용한 테스트 방송을 수 차례 진행해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쳤다. SSG닷컴은 와이티가 등장한 방송의 조회수와 매출이 일반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보다 평균 30%가량 높았다고 설명했다.

석태미 SSG닷컴 서비스기획담당은 “와이티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여러 상품을 직접 선별하고 쇼핑 경험담을 담아 소개하는 콘셉트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와이티를 앞세워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과 서비스,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반도체 편중된 세금혜택 전기차 위기 키웠다, 캐즘 극복 위한 정부 지원 절실 조장우 기자
기대작 4분기 대거 출시, 크래프톤·위메이드·네오위즈 신작으로 반등 노린다 정희경 기자
하이브 SM엔터도 뛰어들었다, 잡음없고 돈되는 '가상 아티스트' 시장 팽창 장은파 기자
K배터리 ‘화재예방’ 안전기술 확보 총력전, ‘전기차 포비아 없애라’ 신재희 기자
SSG닷컴 이어 감원 꺼낸 지마켓, 정형권 ‘흑자 전환’ 조기 달성 속도전 김예원 기자
신영증권 흑자행진 너머 바라본다, 황성엽 IPO로 실적 우상향 담금질 류수재 기자
대통령 관저 '구중궁궐' 논란 부상, 실제 조선왕들 살던 거처 살펴보니 김홍준 기자
4대금융 3분기도 역대급 실적 쓴다, 밸류업지수 비판 속 주주환원 주목 김환 기자
바이든 헤즈볼라 지도자 제거 소식에 '정의의 조치', 이스라엘 전면 지지 손영호 기자
우아한형제들 “최혜대우 요구는 경쟁사가 먼저 시작, 방어 차원에서 대응” 윤인선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