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새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인기, 3개 카테고리 판매량 1등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4-05 15:5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3월 내놓은 새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이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5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3월16일 처음 선보인 오늘좋은 상품 가운데 3개가 롯데마트 판매량 기준으로 각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롯데마트 새 자체브랜드 '오늘좋은' 인기, 3개 카테고리 판매량 1등
▲ 롯데마트가 3월 내놓은 새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에서 출시된 흑미밥 상품. <롯데마트>

오늘좋은은 롯데마트가 ‘그로서리 1번지’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와 1년 동안 협업해 준비한 새 자체브랜드다. 신선과 가공식품, 일상용품, 생활 잡화의 여러 자체브랜드를 통합해 탄생했다.

오늘좋을을 대표하는 1등 상품은 ‘오늘좋은 흑미밥(210g*12입)’ ‘오늘좋은 단백질바(50g*3입)’ ‘오늘좋은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1.5L)’ 등 3가지다.

첫 출시 이후 3일까지 20일 동안의 판매량을 보면 각 상품들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2위 상품보다 2배가량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오늘좋은을 내놓기 전에 예상했던 판매량을 웃도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건강을 콘셉트로 오늘좋은 신상품을 출시한 것과 더불어 맛과 품질에 중점을 두고 개발한 것이 흥행에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의 초반 흥행을 바탕으로 건강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자체브랜드 신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캡슐커피,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아몬드와 오트 드링크 등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분사' 추진 쉽지 않아, TSMC와 경쟁에 큰 약점 김용원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갈림길에 선 롯데, 승부사 신동빈 '선택과 집중' 강도 높인다 남희헌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DL이앤씨 비우호적 환경에 수익성 악화, 이해욱 건설명가 재건 기반.. 장상유 기자
'명품백 수수 무혐의'에 자신감 얻었나, 윤석열 지지율에 김건희 광폭 행보 영향 주목 김대철 기자
기대 밑돈 ‘PS5 프로’와 ‘엑스박스 X·S’, 닌텐도 차기 콘솔게임기에 쏠리는 눈 이동현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현대카드 '침착한 전진', 정태영 건전성 수익성 혁신성 모두 챙긴다 조혜경 기자
해외여행 가서 사진 찍은 랜드마크, 알고 보니 한국 건설사 작품이었네 김인애 기자
2024 롤드컵 25일 독일 베를린 개막, 한화생명·젠지·DK·T1 한국대표 출전 김인애 기자
인도 경쟁당국 "삼성전자 샤오미, 전자상거래기업과 공모해 독점금지법 위반" 정희경 기자
‘늦더위’에 9월 둘째 주 전력 총수요 100GW 근접,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 정희경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