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이진무 "KFC의 살 길은 박리다매 전략"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6-07-20 18:56: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FC가 18년 만에 가격인하를 결정했다.

국내 KFC 운영법인인 에스알에스코리아의 이진무 대표는 20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1개를 팔아 큰 이익을 남기기보다 2개를 팔아 작은 이익을 모으겠다”며 “KFC를 지속가능한 회사로 만들기 위해서 가성비를 높여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진무 "KFC의 살 길은 박리다매 전략"  
▲ 이진무 에스알에스코리아 대표.
KFC가 가격을 내리는 것은 1998년 IMF사태 당시 뉴커넬버거를 1000원으로 인하한 이래 처음이다.

KFC는 7월 초 치킨 및 버거의 가격을 최대 17.9%까지 내렸다. 대표메뉴인 징거버거세트의 가격은 6700원에서 5500원으로, 타워버거는 7400원에서 6300원으로 14.9% 인하했다.

치킨 9조각으로 이루어진 점보치킨버켓의 가격도 11.6% 내려 1만9800원에서 1만7500원이 됐다. 일반 브랜드치킨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다.

KFC가 야심차게 내놓은 ‘KFC매직박스’도 확대된다. KFC매직박스는 치킨류 4조각에 버거, 감자튀김, 음료를 4000원대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메뉴다.
 
이 대표는 “지난 1일 롱치킨샌드박스를 출시했는데 출시한 지 20일 만에 100만 개가 팔려나갔다”며 “앞으로 매직박스 메뉴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FC는 최근 소비동향에 발맞춰 치킨과 맥주를 함께 파는 ‘치맥매장’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 5개 매장을 시험해 본 결과 치킨과 맥주를 함께 팔면 매출이 5~10% 더 늘어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올해 9월 말까지 치맥매장을 50개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FC가 생존전략을 박리다매로 바꾼 이유는 실적부진 때문이다.

KFC는 2014년 두산그룹에서 유럽계 사모펀드인 CVC캐피탈로 매각된 뒤 고전을 면치 못했다. 지난해 매출은 1747억 원으로 2014년보다 8%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69억 원에서 11억 원으로 급감했다.

이에 따라 KFC가 인수·합병 매물로 등장했지만 수익성이 악화돼 매수인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소문까지 돌았다.

이 대표는 “일단 2018년까지 실적을 개선해 목표치에 도달하는 게 우선”이라며 “아직까지 KFC를 매각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윤석열 2차 탄핵소추안 본회의 표결, 한동훈 "국민만 바라봐야"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