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3-21 09:14: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로 뽑혔다.

21일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타벅스, 브랜드파이낸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1위
▲ 영국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의 '2023 레스토랑 25' 보고서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1위에 뽑혔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매해 브랜드 파워, 시장 점유율, 고객 충성도 등을 계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 25개를 선정한다.

최근 6년 동안 1위를 차지한 스타벅스는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2년 스타벅스의 브랜드 가치는 2021년보다 17% 증가한 534억 달러를 기록하며 2위인 맥도날드와의 격차를 더 벌렸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에 이어 KFC(3위), 도미노피자(4위), 써브웨이(5위) 순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레스토랑 브랜드에 뽑혔다. 윤인선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넷리스트와 HBM 특허소송서 최종 패소, 손해배상 3억 달러 판결 김호현 기자
삼성전자 퀄컴 칩과 '헤어질 결심', 노태문 미디어텍 칩으로 원가절감 포석둔다 김호현 기자
SK하이닉스, 역대급 상반기 실적에 ‘월 기본급의 150% 성과급’ 지급 김호현 기자
포드 보급형 전기차 중심으로 전략 선회, ‘F-150 라이트닝’ 실패 교훈으로 삼아 이근호 기자
중국정부 희토류 통제 강화에 시동 걸어, 글로벌 기업 공급망 다변화 서둘러 이근호 기자
'HBM 올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증설 줄어, 중국 일본에 추격 허용할 수도 김용원 기자
하이투자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이익 기대 밑돌 전망, HBM 공급과잉 전환 가능성" 나병현 기자
TSMC 독일 반도체공장 투자 속도 조절, 수익성 확보 어렵고 리스크는 커져 김용원 기자
삼성전자 노노 갈등 점화, 동행노조 "총파업에 직원들만 피해보고 있다" 나병현 기자
삼성물산 루마니아 SMR 기본설계 참여, EPC 본계약에다 글로벌 공략 기대 김규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