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Forum
KoreaWho
BpForum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SSG닷컴 '힙스토랑' 매출 3배 증가, 온라인 장보기에 콘텐츠 결합 성공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2-20 10:13: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콘텐츠와 연계한 장보기 프로모션으로 고객 관심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SSG닷컴은 20일 콘텐츠 연계 장보기 프로모션인 '힙스토랑(Hipstaurant)'의 누적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매출이 평소보다 3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SSG닷컴 '힙스토랑' 매출 3배 증가, 온라인 장보기에 콘텐츠 결합 성공
▲ SSG닷컴이 콘텐츠와 연계한 장보기 프로모션 '힙스토랑'으로 매출을 늘리는데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힙스토랑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을 소개하고 관련 레스토랑의 간편식(RMR) 등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연계하는 쇼핑 콘텐츠다. 지난해 7월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론칭하면서 함께 선보였다.
 
가장 반응이 좋았던 행사는 2월에 진행한 '힙슐랭 발렌타인'편이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수제 초콜릿 맛집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등의 상품을 선보인 결과 행사 이전보다 매출이 25배 증가했다.

프로모션에서 소개된 상품은 행사 이후에도 매출이 20%씩 늘어나고 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맛집 '툭툭누들타이'의 팟타이·톰양꿍, 사퀴테리 전문점 '소금집'의 잠봉뵈르 등 대표 밀키트 상품 매출은 2배가량 늘었다.
 
객단가도 평균 25%가량 늘었다. 고객 대부분이 구매 계획에 없던 힙스토랑 소개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로 담은 것으로 조사됐다. 프리미엄 그로서리 스토어 'SSG푸드마켓' 한우를 소개하는 프로모션에서는 객단가가 약 2배 높아졌다.

힙스토랑 상품을 구매한 고객 3명 가운데 1명은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하이브 '국감'과 '소송'으로 고달픈 10월, 방시혁 기업 이미지 쇄신 무대책 장은파 기자
구글, 10월15일부터 '유튜브 쇼츠' 최대 길이 3분으로 연장 이동현 기자
하이브, 한글날 맞아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BTS 협업 상품 '달마중' 출시 장은파 기자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내년 갤럭시S25FE와 갤럭시Z폴드7 탑재 가능성 김호현 기자
이수만 떠난 SM엔터테인먼트 새바람, 탁영준 하이브식 운영으로 안착한다 김민정 기자
민주당 조국혁신당,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단일화 합의 조충희 기자
엔씨소프트 반등 열쇠 '저니오브모나크' 굿 스타트, 방치형게임 쏟아져 흥행은 '글쎄' 이동현 기자
석유공사 '연임' 김동섭 국감으로, 대왕고래 프로젝트 힘겨운 방어전 예상 이상호 기자
영화 ‘베테랑2’ 700만 관객 눈앞, OTT ‘흑백요리사’ 처음으로 1위 올라 윤인선 기자
테슬라 ‘로보택시’에 자체 배터리 활용 전망, LG엔솔 파나소닉 수혜 불확실 이근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