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쇼호스트로 나서 뉴진스 패션아이템 소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3-01-26 09:22: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본격적으로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31일 오후 8시부터 루시가 모바일 홈쇼핑 생방송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쇼호스트로 나서 뉴진스 패션아이템 소개
▲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본격적으로 쇼호스트 활동에 나선다. <롯데홈쇼핑>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최근 인기 아이돌 뉴진스가 착용하는 등 MZ세대로부터 20세기말(Y2K)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수지 펜던트’ 등 액세서리 5종과 가방 5종이다.

루시의 패션 노하우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의상실 콘셉트로 상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한다.

루시는 2022년 12월14일 롯데홈쇼핑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처음 나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판매한 바 있다.

당시 명품 패션 브랜드의 가방과 카드 케이스를 판매해 25분 만에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앞으로 루시는 매달 한 번 씩 모바일 홈쇼핑 방송 진행자로 나서게 된다.

루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자동차 마케터, 홍보 모델, 엔터테이너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기 위해 2022년 9월 실감형 콘텐츠 제작기업 ‘포바이포’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 등 최신 전문 기술을 루시에게 적용했다.

롯데홈쇼핑은 고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안에 루시를 드라마와 연예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하겠다는 계획도 세워놓고 있다. 남희헌 기자

인기기사

반도체 편중된 세금혜택 전기차 위기 키웠다, 캐즘 극복 위한 정부 지원 절실 조장우 기자
기대작 4분기 대거 출시, 크래프톤·위메이드·네오위즈 신작으로 반등 노린다 정희경 기자
하이브 SM엔터도 뛰어들었다, 잡음없고 돈되는 '가상 아티스트' 시장 팽창 장은파 기자
K배터리 ‘화재예방’ 안전기술 확보 총력전, ‘전기차 포비아 없애라’ 신재희 기자
SSG닷컴 이어 감원 꺼낸 지마켓, 정형권 ‘흑자 전환’ 조기 달성 속도전 김예원 기자
신영증권 흑자행진 너머 바라본다, 황성엽 IPO로 실적 우상향 담금질 류수재 기자
대통령 관저 '구중궁궐' 논란 부상, 실제 조선왕들 살던 거처 살펴보니 김홍준 기자
4대금융 3분기도 역대급 실적 쓴다, 밸류업지수 비판 속 주주환원 주목 김환 기자
바이든 헤즈볼라 지도자 제거 소식에 '정의의 조치', 이스라엘 전면 지지 손영호 기자
우아한형제들 “최혜대우 요구는 경쟁사가 먼저 시작, 방어 차원에서 대응” 윤인선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