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을 재정비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6일 NH농협카드에 따르면 윤 사장은 2023년 신년사에서 “‘입립신고’의 정신으로 위기 속에서도 지속성장을 위한 터닝포인트를 마련하고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 재정비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사업을 재정비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
입립신고는 낟알 하나하나가 모두 농부의 피땀이 어린 결정체라는 뜻으로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고심하고 예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윤 사장은 “2023년 카드사업 환경은 ‘성장’의 문제가 아닌 ‘생존’이 화두가 될 것이다”며 “사업 재정비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성장동력 준비에 내실을 기하자”고 말했다.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전환점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NH농협카드는 올해부터 디지털사업국을 디지털사업부로 승격하고 디지털 접점 다각화, 비대면 발급 프로세스 고도화 등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윤 사장은 “고객 중심 생활금융플랫폼 ‘NH페이’의 고객 유입 기반 확장과 농협의 특장점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