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퀄컴 최고재무책임자 "내년 출시 갤럭시S23에 스냅드래곤 100% 탑재"

조장우 기자 jjw@businesspost.co.kr 2022-11-08 14:44: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카시 팔키왈라 퀄컴 최고재무책임자(CFO)가 내년에 출시될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에 퀄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가 전량(100%) 납품될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다.

8일 IT전문매체 파이낸셜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아카시 퀄컴 재무책임자는 최근 2022회계연도 4분기(7~9월) 콘퍼런스콜에서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23은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칩셋이 아닌 퀄컴의 칩셋으로만 구성된다”고 밝혔다.
 
퀄컴 최고재무책임자 "내년 출시 갤럭시S23에 스냅드래곤 100% 탑재"
▲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23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칩셋만 탑재된다고 퀄컴 최고재무책임자가 확인했다. <픽사베이>

갤럭시S23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탑재와 관련해 퀄컴의 고위 관계자가 직접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에서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다.

갤럭시S23에 탑재되는 퀌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칩셋은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업체 TSMC의 3나노 공정에서 양산된다.

전자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23에 퀄컴의 칩셋만 집어넣기로 한 배경을 놓고 품질강화를 위한 포석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삼성전자는 앞서 올해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2200을 내놓았지만 수율(생산품 대비 정상품 비율)을 맞추지 못해 유럽용 갤럭시S22 제품에만 제한적으로 탑재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삼성전자와 퀄컴은 올해 초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퀄컴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칩셋’을 탑재하는 다년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에는 PC와 태블릿PC, 확장현실(XR)기기 등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된다. 조장우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 카자흐스탄 공식 진출, 현지에서 재조립해 판매
포스코그룹 로봇기업 뉴로메카에 100억 투자, 제조업 자동화 기술 협력
의결권 자문사 ISS, 두산에너빌리티·두산로보틱스 분할합병 '반대' 권고
HD한국조선해양 아시아 선사에서 컨테이너선 4척 수주, 계약금 1조997억
하이브 '방시혁 상장 차익 4천억' 논란 해명, "관련법 위반 없다고 판단"
HD한국조선해양 바이오 자회사 '에이엠시사이언스' 설립, 270억 출자
비트코인 1억3350만 원대, '닥터 둠' 루비니 뉴욕대 교수 "가상화폐 투자 멀리해야"
[이주의 ETF] KB자산운용 'RISE AI&로봇' 10%대 올라 상승률 1위, 콘텐..
11월 D램·낸드플래시 가격 20~30% 하락, IT수요 감소로 고객사 재고 늘어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본격화, "글로벌 화물항공사 도약"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