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운용하는 디지털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했다.
25일 오전 8시 무렵 우리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뱅킹이 먹통이 됐다.
▲ 25일 오전 8시 무렵 우리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뱅킹이 먹통이 됐다. 사진은 우리은행 회현동 본점 앞. |
우리은행 앱에 접속하면 서비스 접속 대기 인원이 3만 명을 넘어서며 일시적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노출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현재 사태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15일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뱅크의 일부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지며 소비자들의 불만이 쏟아져 나온 가운데 시중은행인 우리은행에서도 접속이 되지 않는 상항이 발생해 은행 전산망과 앱 서비스 등에 대한 전반적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2018년 9월에도 추석연휴를 앞두고 타행송금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해 고객들이 거래처 송금이나 급여이체 등을 하지 못하는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조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