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1일부터 사전계약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2-09-30 16:28: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르노코리아자동차가 XM3 하이브리드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 사전계약을 받는다.

르노코리아는 10월1일부터 ‘XM3 E-TECH 하이브리드’에 대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1일부터 사전계약 받아
▲ XM3 E-TECH 하이브리드 오렌지 컬러.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모델을 콘셉트로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새롭게 적용하고 새로운 외관 컬러를 적용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과 함께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지는 'B-모드'가 제공되는 점도 전기차와 유사한 특징이라고 르노코리아는 설명했다.

XM3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구동 전기모터(36kW/205N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과 하이브리드에 최적화 된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가 포함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복합 연비는 유럽 기준 WLTP(유엔 유럽경제위원회에서 발표한 자동차 성능 측정) 기준 20.4 km/l이며, 국내 기준 적용 시 유럽 대비 80~85%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XM E-TECH 하이브리드는 기존 XM3 모델과 달리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가 기본 적용된다. 

F1 블레이드 범퍼는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을 이루고 있다.

이와 함께 XM3 E-TECH 하이브리드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 및 웨이브 블루 색상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여기에 인스파이어 트림에서 디자인 패키지를 추가로 장착하면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운전 편의성도 대폭 개선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해 기존 기계식 변속기와 비교해 편의성을 높였다.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1일부터 사전계약 받아
▲ XM3 E-TECH 하이브리드 내부 모습. <르노코리아자동차>
이와 함께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에서는 무선 연결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됐다.

이지 커넥트는 차량 안에서 편의점, 카페, 식당 및 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시스템,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안전지원 콜 서비스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오토 홀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의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이 모든 트림에서 기본 장착됐다.

상위 트림인 XM3 E-TECH 하이브리드 인스파이어 트림에는 추가로 △e-시프터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HTA) 등도 포함됐다.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예상 가격대는 (친환경 세제 혜택 전 기준) △RE 3230만~3260만 원 △인스파이어 3450만~3510만 원이다.

친환경 세제 혜택 적용을 받게 되면 이에 더해 143만원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확정 가격을 포함해 공인 연비, 복합 출력 등의 상세 정보는 추후 차량 출시 때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르노코리아, 'XM3 E-TECH 하이브리드' 1일부터 사전계약 받아
▲ XM3 E-TECH 하이브리드 새 블루 색상. <르노코리아자동차>

인기기사

삼성전자 HBM3E 이유있는 열세, 전영현 미세공정 고도화로 판 뒤집을까 나병현 기자
LG엔솔 유럽공장도 전기차 ‘캐즘’에 직격탄, ESS 배터리로 활로 찾는다 이근호 기자
가덕도신공항 입찰조건 완화, 현대건설 컨소시엄 대항마는 여전히 미지수 장상유 기자
삼성·LG디스플레이 올레드 수요 회복 반색, 더 빨라진 중국 추격 방어 특명 김호현 기자
TSMC 1.4나노부터 ASML '하이NA EUV' 도입, 삼성전자 기술 추격에 대응 김용원 기자
티몬·위메프 사태 핵심 구영배, 큐텐 물류자회사 큐익스프레스 CEO 사임 남희헌 기자
현대차증권 "한미반도체 하반기 더 좋아, '듀얼 TC 본더' 해외 납품 본격화" 나병현 기자
일론 머스크 '트럼프 지지' 설득력 부족, 테슬라 로보택시 성과 더 중요해져 김용원 기자
앨 고어 전 부통령 해리스 대선 출마 지지, "백악관에 필요한 기후 챔피언" 김용원 기자
디즈니플러스 한국서 영향력 확보 난항, 계정공유금지 다가오는데 해법 막막 윤인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