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8월13일 일본 도쿄에서 갤럭시Z플립4 영상 광고를 재생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에 이어 서울 및 일본 도쿄에서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플립4’ 옥외광고 및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갤럭시Z플립4를 홍보하는 여러 광고 및 마케팅 행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지시각으로 10일 뉴욕 타임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서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등장하는 갤럭시Z플립4 영상 광고가 상영됐다.
13일에는 서울 코엑스 주변에 위치한 건물 4곳의 대형 스크린에서 광고 영상이 송출됐고 같은 시각 도쿄 하라주쿠, 시부야, 오모테산도 등 도심에서 옥외 광고가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도쿄에서 광고를 송출하는 동안 갤럭시Z플립4, 갤럭시Z폴드4 등 새 폴더블 스마트폰을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했다.
소비자들이 영상 광고에 나오는 QR코드를 사진으로 찍으면 광고에 나오는 음원과 화면을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재생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에서 이번 홍보 행사를 비롯한 새 폴더블 스마트폰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