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8년 연속 1위에 올라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2-07-08 11:08: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티웨이항공이 8년 연속으로 글로벌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LCC)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에 선정됐다.
 
티웨이항공은 6월23일 열린 ‘2022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저비용항공 여객운송서비스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글로벌고객만족도 LCC  8년 연속 1위에 올라
▲ 티웨이항공이 6월23일 제주도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 고객만족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저비용항공(LCC)부문 1위로 선정돼 기념사진을 찍었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GMA)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 글로벌 역량 및 고객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해마다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는 평가제도로 18년째 시행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2015년부터 8년 연속으로 저비용항공 여객운송서비스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조사에서 소비자 품질 만족도,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대형항공기 A330-300을 들여와 봄에 여행 수요가 높은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해 좌석난을 해소하는 데 힘을 보탰다. 새로 취한항 싱가포르, 울란바타르 노선에도 대형기를 투입해 운임을 낮췄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 ‘왓챠’와 제휴를 통해 탑승객 대상 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강화했다. 

아울러 국내외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환경을 구축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효 기자

인기기사

신세계건설, 9238억 규모 인천 스타필드청라 신축공사 수주 장상유 기자
SK하이닉스 HBM3E 3분기 양산, 엔비디아 테스트 중 삼성전자 속도 뒤처지나 김바램 기자
삼성전자 중국 반도체 투자규제 완화로 수혜, 낸드플래시 'AI 특수' 본격화 김용원 기자
애플 아이폰16 '교체형 배터리' 적용 가능성, 유럽연합 규제 맞춰 신기술 개발 김용원 기자
니콜라 캐나다 월마트에 수소트럭 공급 시작, 북미 B2B 시장 선점 속도 이근호 기자
두산에너빌리티 원전에서 친환경에너지까지, 박지원 전력수요 급증 아시아 겨냥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5%, 정당지지 민주당 32% 국민의힘 31% 김대철 기자
포스코인터내셔널 멕시코 공장 인근에 물류 부지 확보, 1700억 투자 김호현 기자
국제유가 상승, 중동 레바논·홍해 지역에서 군사적 긴장감 고조된 영향 손영호 기자
새 금융위원장도 서울대? 김병환 방기선 김소영 손병두 김태현 하마평 김환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