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부부, 스페인 국왕 주최 나토 정상회의 환영 만찬 참석

임도영 기자 doyoung@businesspost.co.kr 2022-06-29 08:49: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이 주최한 만찬에 참석했다.

이날 만찬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막한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에 참석한 정상들을 환영하는 자리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7279'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부부, 스페인 국왕 주최 나토 정상회의 환영 만찬 참석
▲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주최 만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토정상회의 사무국>

윤 대통령 부부는 28일 늦은 저녁 만찬이 열리는 마드리드 왕궁에 입장했다. 윤 대통령은 검정색 양복에 넥타이 차림이었고 김건희 여사는 흰색 드레스에 흰 장갑을 착용했다.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부부가 윤 대통령 부부를 맞이했다.

필리페 국왕은 윤 대통령에게 “취임을 축하한다”고 말했고 윤 대통령 부부는 감사 인사를 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펠리페 6세 국왕 부부 및 각국 정상과 기념 촬영을 한 뒤 만찬장으로 이동했다.

5월 한국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단체 사진을 찍기 전 윤 대통령에 악수를 건네 눈길을 끌었다.

윤 대통령은 만찬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도 만났다. 기시다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취임과 지방선거 승리를 축하했고 윤 대통령도 참의원 선거에서 좋은 결과를 내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윤 대통령은 29일 바이든 대통령, 후미오 총리와 한미일 정상회담을 진행한다. 4년9개월 만의 한미일 정상회담이다.

이후 나토(NATO) 정상회의에 참석해 3분가량 연설을 한다. 임도영 기자

최신기사

[여론조사꽃] 국민 72.3% "대통령실에 ‘김건희 라인' 존재할 것"
기후단체 41곳 한국 정부에 서한, “화석연료 투자 제한 협상 적극 동참해야”
안랩, 사우디 국영기업 '사이트'와 사이버보안 합작사 '라킨' 공식 출범
엔씨소프트 추가 구조조정, 게임 개발·운영 관련 인력까지 퇴직 대상 포함
SKT 투자 AI검색기업 퍼플렉시티, 기업가치 80억 달러 평가로 자금조달
[여론조사꽃] 국민 71.3%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혐의, 특검 필요하다"
LG전자, 완속 전기차 '충전기 화재' 예방 위한 이중 안전망 구축
키움증권 “SK아이이테크놀로지 목표주가 하향, 실적 회복 예상보다 지연”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0.9%, 정당지지 민주 45.9% 국힘 26.4%
한국투자 "NHN 목표주가 하향, 티메프 사태에 3분기 적자 전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