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기아 초록여행이 친환경 농촌여행에 참여할 장애인 가정을 모집한다.
기아 초록여행은 ‘친환경 농촌 여행’을 주제로 여행을 떠날 장애인 가정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 기아 초록여행은 ‘친환경 농촌 여행’을 주제로 여행을 떠날 장애인 가정을 모집한다. <기아 초록여행> |
기아 초록여행은 "차량 및 여가활동비 등의 문제로 여행을 떠나지 못한 장애인분들에게 여행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모집기간은 2일부터 25일까지다. 모집대상은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농촌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희망하는 장애인 가정이다.
여행 구성원은 집단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최대한 같이 거주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선정된다.
선정된 가정에는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를 탑재할 수 있는 카니발 차량, 문화여가활동비 30만 원, 운전기사(필요 시) 등이 지원된다.
참가 신청은 초록여행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농촌 체험활동, 부모님과 같이 하는 팜캉스 등 다양한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자 발표는 27일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모두 7가정이 선정된다.
선정된 가정은 7월 중 여행일정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예약현황에 따라 여행일은 변동될 수 있다.
기아 초록여행은 기아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펼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여행 등을 지원한다. 은주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