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카드가 신규 브랜드 'NU'를 통해 차별적 브랜드 마케팅을 펼친다.
우리카드는 NU(뉴)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NU는 'New(뉴)'와 'Unique(유니크)'의 합성어로 고객을 위한 새롭고 차별적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로고는 교집합 및 합집합을 뜻하는 수학기호 형태를 활용해 엄선된 서비스 장점을 서로 유연하게 결합하고 다양한 가치가 편리하게 더해지는 특성을 표현해 디자인했다.
이 브랜드는 우리금융지주의 공통 가치체계와 상호 보완되며 향후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는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패밀리 브랜드로서 실제 출시될 하위 상품 네이밍 및 디자인 등에도 종합적으로 활용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 뉴&유니크, NU는 '우리카드다움'으로 새로운 시대와 소통할 수 있는 우리의 경쟁력이다"며 "NU를 바탕으로 선보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우리카드는 대표 브랜드 NU 선포를 기념하고 동해안 산불피해 주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해당 지역 소상공인이 천연재료로 제작한 비누 약 2200개를 전 임직원 및 창신 제2동 독거노인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 비누에는 NU 브랜드 로고 및 '우리카드가 산불피해지역 이재민들과 함께한다'는 메시지 포장이 돼있다.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