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티몬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새 단장, 고객 이용패턴 분석해 맞춤형 제공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1-11-29 11:54: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티몬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새 단장, 고객 이용패턴 분석해 맞춤형 제공
▲ 티몬은 고객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콘텐츠커머스를 효과적으로 선보이도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티몬>
티몬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새단장했다.

티몬은 개인화를 기본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콘텐츠커머스를 효과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2017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편으로부터 5년 동안 누적된 소비자 이용 패턴의 데이터 가운데 7천만 건 이상을 분석해 진행됐다.

티몬은 쇼핑 동선과 시각적 요소를 최적화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이 전면에 배치돼 생방송이 진행되는 판매상품과 방송예정 상품목록을 애플리케이션 실행시 바로 볼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상품과 기획전 등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게 주 화면을 새롭게 디자인했으며 글자 크기를 기존보다 3포인트 이상 크게 설정해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한다.

맞춤형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기능도 강화했다.

티몬은 딥러닝 기술 기반의 개인 맞춤형 쇼핑 항목들을 내세워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개인용컴퓨터(PC)와 모바일웹의 디자인도 곧 새롭게 구성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오전영 티몬 서비스기획실장은 “고객들의 쇼핑 동선과 정보를 분석해 사용자 중심으로 이용경험을 강화하고 맞춤형 콘텐츠와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게 기획했다”며 “개인화 및 큐레이션 서비스들을 계속해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빅웨이브 리더십] 인텔 CEO '오판'으로 반도체 리더십 상실, 삼성전자에 경종 김용원 기자
다가오는 징검다리 연휴 가을 꽃에 취해볼까, 국화 야생화 핑크뮬리 명소는 류근영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대우건설 건설경기 부진에 수익성 악화, 정원주 ‘글로벌 대우’ DN.. 김홍준 기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3분기 반도체 매출 역대 최대치 경신 전망, 인텔 제칠 듯 윤휘종 기자
[빅웨이브 리더십] 정용진, 신세계그룹 재계 10위권 도약시킨 이명희처럼 위상 높일 무.. 윤인선 기자
'서울-부산 단 20분', 꿈의 철도 '하이퍼루프' 어디까지 왔나 허원석 기자
기아타이거즈 우승에 현대차증권 리테일 미소, 배형근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김태영 기자
연휴 내내 OTT 드라마 본 당신이라면, 구독료 무료도 가능한 카드상품에 주목 조혜경 기자
인텔 파운드리 사업 분사 결정, "50년 역사에서 가장 심각한 위기 극복" 윤휘종 기자
‘해리스냐 트럼프냐’, 미국 대선 결과에 연말 몰린 기후대응 국제회의들도 요동친다 손영호 기자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