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중저가 스마트워치 ‘루나워치’가 SKT스마트워치 평균 판매량을 늘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18일 출시된 뒤 하루평균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1천 대에서 1천500대로 1.5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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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이 출고한 웨어러블기기 '루나워치'. |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여성과 30대 미만 등 신규 고객을 추가로 끌어들여 기존에 출시된 SKT스마트워치 제품군의 판매량 감소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SK텔레콤의 루나워치 구매고객은 여성이 34%, 30대 미만이 28%를 각각 차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루나워치가 16종의 패션스트랩(시계줄)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어 젊은층과 여성고객의 관심을 끌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루나워치가 기존 스마트워치 제품군에 비해 가격이 낮은 것도 소비자들의 스마트워치시장 진입장벽을 낮춘 것으로 평가했다.
SK텔레콤이 자체 고객 조사를 실시한 결과 루나워치는 10만 원대 가격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제일 큰 강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루나워치의 디자인과 통신기능 순으로 선호한 것으로 조사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손효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