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이마트앱'을 활용해 소비자와 접점을 늘리는 데 적극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활용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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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갑수 이마트 대표. |
이마트는 4월6일까지 이마트앱을 통해 2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마트를 방문해 와이파이에 접속하고 7만 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설치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마케팅도 확대한다.
이용자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인근 매장에서 진행하는 인기상품 쿠폰 혹은 할인행사 등 관련정보를 담은 메시지를 발송하는 것이다.
이마트는 7월부터 이마트앱을 이용하는 고객의 구매패턴을 분석해 소비성향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또 페이스북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활용해서 해당쿠폰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이마트는 2014년 9월 이마트앱을 출시했다. 온라인쇼핑을 위한 ‘이마트몰앱’과 달리 이마트앱은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의무휴업일자와 할인 및 쿠폰 등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마트는 “현재까지 350만 명의 이용자가 이마트앱을 다운로드했고 각 점포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고객 수는 월 평균 3만 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마트앱이 일방적인 정보제공 외엔 특별한 이점이 없어 아쉬움이 남는다는 건의를 받았다”며 “모바일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어 이마트앱 활용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손효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