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그룹 콘텐츠사업 핵심 계열사 KT스튜디오지니 유상증자에 참여해 1750억 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고 17일 공시했다.
▲ KT스튜디오지니 로고.
KT는 출자목적을 “그룹 미디어콘텐츠 및 채널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라고 설명했다.
KT는 이번 출자로 KT스튜디오지니 보통주 875만 주를 취득한다. KT가 KT스튜디오지니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어 지분율 변동은 없다.
KT는 앞서 1월 자본금 250억 원을 출자해 KT스튜디오지니를 설립했다.
KT스튜디오지니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으로 그룹의 방송채널을 육성하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힘을 싣겠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KT스튜디오지니는 한 해 드라마 20여 개 작품을 제작하고 2025년까지 지적재산 1천여 개 규모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내놓았다.
KT그룹은 스카이라이프TV가 보유한 방송채널이 있고 최근 현대미디어 인수로 예능, 드라마를 공급할 채널도 확보했다.
KT그룹은 KT스튜디오지니를 통해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작해 그룹 채널에 단독 편성하는 등 콘텐츠 유통채널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최근 분사한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전문법인 케이티시즌도 KT스튜디오지니 자회사로 편입한다.
KT스튜디오지니는 스토리위즈, 케이티시즌, 현대미디어 지분 100%와 지니뮤직, 스카이라이프TV 지분을 각각 36%, 22% 보유하게 된다.
윤용필 KT스튜디오지니 공동대표이사는 “KT스튜디오지니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그룹 콘텐츠사업의 컨트롤타워로 공고한 지위를 확보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그룹의 유무선 콘텐츠 플랫폼 사이 시너지를 비롯해 외부 전략적 투자자, 제작자 등과 상생모델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