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하나금융투자 랩어카운트상품 '증여랩' 한 달 만에 1천 계좌 넘어서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7-29 15:54: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투자이 선보인 랩어카운트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내놓은 '증여랩'상품이 1천 계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 랩어카운트상품 '증여랩' 한 달 만에 1천 계좌 넘어서
▲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내놓은 '증여랩' 상품이 1천 계좌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하나금융투자>

증여랩은 ‘증여하고 싶은 상품, 증여받고 싶은 상품, 증여할 정도로 좋은 상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하나금융투자가 선보인 상품이다.

미국 포춘에서 선정한 글로벌기업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점수를 반영해 종합적으로 평가·투자하는 ESG상품이다. 증여세 신고 대행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코로나19 등 글로벌 불확실성으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지속가능한 ESG 우수기업’과 ‘증여’라는 두 가지 키워드가 많은 공감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또 실제 상품에 가입한 고객 가운데 MZ세대 가입비중이 40%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

하나금융투자는 부모 세대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자연스럽게 자녀 세대들의 가입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증여랩’의 인기몰이는 고객들의 수요를 파악해 적시에 상품을 내놓은 결과다"며 "하나금융투자는 이 같은 열풍을 트렌드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